촛대는 무엇입니까?

마지막 업데이트: 2022년 2월 21일 | 0개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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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려뽑은 기별 1

나는 계시록 2장 4절과 5절에 있는 말씀을 가지고 오트세고에 있는 신자들에게 말하였다. “그러나 너를 책망할 것이 있나니 너의 처음 사랑을 버렸느니라 그러므로 어디서 떨어진 것을 생각하고 회개하여 처음 행위를 가지라 만일 그리하지 아니하고 회개치 아니하면 내가 네게 임하여 네 촛대를 그 자리에서 옮기리라” (계 2:4, 5). 이런 권고의 말씀을 들은 백성들에게는 충성된 증인께서 인정하신 바 여러 가지 탁월한 자질들이 있었다. 충성된 증인께서는 “그러나 너를 책망할 것이 있나니 너의 처음 사랑을 버렸느니라” 고 말씀하셨다. 바로 이 점이 저들이 보충해야만 할 결점이었다. 다른 모든 은사를 가지고도 이 부족을 메꿀 수는 없는 것이었다. 또 그 교회에서 권고하여 말씀하시기를 “그러므로 어디서 떨어진 것을 생각하고 회개하여 처음 행위를 가지라 만일 그리하지 아니하고 회개치 아니하면 내가 네게 임하여 네 촛대를 그 자리에서 옮기리라. …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하나님의 낙원에 있는 생명나무의 과실을 주어 먹게 하리라” (계 2:5-7) 고 말씀하셨다. 1SM 369.1

여기에 하신 이 말씀은 그 오른손에 일곱 별을 갖고 계신 충성된 증인께서 하시는 경고, 견책, 위협 및 허락의 말씀이 된다. “일곱 별은 일곱 교회의 사자요 일곱 촛대는 일곱 교회니라” (계 1:20). 1SM 370.1

성소의 저울로 이 교회를 달아보았을 때에 저희 첫사랑을 버렸으므로 부족함이 드러났다. 충성된 증인께서는 “내가 네 행위와 수고와 네 인내를 알고 또 악한 자들을 용납지 아니한 것과 자칭 사도라 하되 아닌 자들을 시험하여 그 거짓된 것을 네가 드러낸 것과 또 네가 참고 내 이름을 위하여 견디고 게으르지 아니한 것을 아노라” (계 2:2, 3) 고 말씀하셨다. 이러한 모든 것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교회는 그 결함을 드러내고 말았다. 그러면 그 치명적인 결함이란 무엇이었는가? — ” 너의 처음 사랑을 버렸느니라.” 우리들이 바로 이러한 상태에 놓여 있는 것이 아닌가? 우리들의 교리가 정확한 것일는지 모른다. 또한 우리들이 거짓된 교리를 증오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리고 원칙에 진실하지 않은 자들을 용납하지 않고 끈질긴 노력으로 열심히 수고하는지도 모른다. 그러나 이런 것들로 모든 것이 충분한 것은 아니다. 과연 우리들의 동기는 무엇인가? 우리들이 회개하라고 부르심을 입은 목적이 무엇인가? — “너의 처음 사랑을 버렸느니라.” 1SM 370.2

교회의 모든 신자들은 이 중대한 경고와 견책에 대하여 연구하여야 한다. 각자는 진리를 위하여 논쟁하며 교리에 대하여 토론하는 가운데 그리스도에 대한 부드러운 사랑을 상실하지 않았는지 살필 것이다. 혹시 설교 가운데서 또는 우리 심령에서 그리스도를 제외해 버린 적은 없었는가? 비록 많은 사람들이 진리에 대하여 공언하면서 전진하고 선교 사업에 종사할지라도 그리스도의 사랑이 저들의 수고 가운데 전혀 섞여 있지 않은 그러한 위험은 없었는가? 충성된 증인께서 주신 엄숙한 경고 가운데는 의미 심장한 뜻이 있다. 이 경고의 말씀은 어디서 떨어진 것을 생각하고 회개하여 처음 행위를 가지라고 요구한다. 만약 그렇게 하지 않을 때에 충성된 증인께서 “회개치 아니하면 내가 네게 (속히) 임하여 네 촛대를 그 자리에서 옮기리라” (계 2:5) 고 말씀하셨다. 아, 교회가 처음 사랑의 열성에 대한 필요를 깨달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이 사랑이 결핍될 때에 다른 모든 은사들이 있을지라도 불충분한 것이 된다. 회개하라는 부르심은 위험을 감수함 없이는 무시해 버릴 수 촛대는 무엇입니까? 없다. 진리에 대한 이론을 믿는 것만으로는 충분치 못하다. 이러한 이론을 불신자들에게 증거하는 것이 그대들로 그리스도를 위하여 증인이 되게 하는 것이 아니다. 그대들이 기별을 처음으로 받아들였을 때에 그대들의 마음을 기쁘게 하였던 그 빛이 그대들의 신앙적인 경험과 수고의 본질적인 요소가 되어야 하는데 바로 이것이 그대들의 심령과 생애 가운데 결여되어 있는 것이다. 그리스도께서는 그대들의 열성의 결핍을 주시하시며 그대들이 타락하여 위험한 위치에 놓여 있다고 말씀하고 계시다. 1SM 370.3

사랑과 율법을 함께 증거하라

많은 사람들은 율법이 구속력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그리스도의 무한하신 사랑을 묘사하는 일에 실패한다. 그처럼 위대한 진리를 가졌고 중대한 개혁 문제들을 백성들에게 증거해야 할 자들이 인류에 대한 하나님의 위대하신 사랑의 표현인 대속 제물의 가치를 깨닫지 못하였다. 복음을 전파하라는 사명을 받은 자들의 신앙적 체험 가운데서 예수님을 위한 사랑이 결여되어 있으며 인류의 구원자를 높이는 대신에 자신만을 높여 왔다. 율법을 범한 자들에게 율법을 증거할 때에 그 율법이 마치 하나님에게서 분리되어 있는 것처럼 하지 말고 하나님의 사상과 품성에 대한 해석자로서 증거할 것이다. 태양 광선이 태양에서 분리될 수 없는 것처럼 하나님의 율법 역시 거룩한 법의 제정자를 제쳐 놓고는 바르게 증거 될 수 없다. 기별을 전하는 자는 “율법 가운데 하나님의 뜻이 있다. 그대들 자신이 와서 바울이 ‘거룩하고 의롭고 선하다’ 고 선포한 율법이 과연 그러한지 살펴보라” 고 말할 수 있어야 한다. 율법은 죄를 견책하며 죄인을 정죄하고 자비와 선하심과 진리가 충만하신 그리스도에 대한 자신의 필요를 깨닫게 한다. 비록 율법은 죄의 형벌을 감해 주지 못하고 죄인에게 그의 모든 부채를 청구하지만 그리스도께서는 회개하고 당신의 자비를 믿는 모든 자들에게 너그러이 용서해 주시겠다고 약속하셨다. 하나님의 사랑은 회개하고 믿는 영혼에게 풍성하게 미친다. 영혼에게 찍힌 죄의 낙인은 오직 대속 제물의 피를 통해서만 지워 버릴 수 있다. 하늘 아버지와 동등하셨던 주님의 희생보다 덜한 제물로서는 그 요구에 응할 촛대는 무엇입니까? 수 없었다. 주님의 생애, 겸비, 죽으심 및 멸망받은 인류를 위한 중재 등을 포함한 그리스도의 사업은 율법을 높이고 존귀케 하는 것이었다. 1SM 371.1

율법의 주장에 관한 많은 설교들이 그리스도를 제외한 것이었으며 이 결함은 진리가 영혼들을 회개시키는 데 무능한 것이 되게 하였다. 그리스도의 은혜가 없이는 하나님의 율법을 순종하는 일에 단 한 발자욱도 전진하기가 불가능하다. 그렇다면 죄인이 자기의 구원자이시며 영원한 친구가 되시는 주님의 사랑과 권능에 대하여 얼마나 자주 들어야 할 필요가 있는가! 그리스도의 대사 (大使) 가 율법의 주장에 관하여 밝히 증거할 때에 아무도 그리스도의 대속하시는 희생이 없이 의롭다 하심을 입을 수 없다는 것을 밝히 깨우쳐 주어야 한다. 그리스도가 없다면 거기에는 다만 정죄가 있을 뿐이며 격한 분노의 두려운 광경과 하나님의 임재로부터 영원히 분리되는 것만이 있을 뿐이다. 그러나 그리스도의 사랑을 보기 위하여 그 마음의 눈이 열린 자는 사랑과 동정이 충만하신 하나님의 성품을 바라보게 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폭군과 같은 존재로 혹은 냉혹하신 분으로 나타나지 않으실 것이며 오히려 회개하고 돌아온 아들을 품에 안기 위하여 간절히 기다리는 아버지처럼 나타나실 것이다. 그 죄인은 시편 기자와 함께 “아비가 자식을 불쌍히 여김같이 여호와께서 자기를 경외하는 자를 불쌍히 여기” (시 103:13) 실 것이라고 부르짖을 것이다. 그리스도께서 당신의 참된 품성 가운데 나타나실 때에 모든 절망이 그의 영혼에서 사라질 것이다. 1SM 371.2

참된 셋째 천사의 기별

어떤 형제들은 믿음으로 말미암는 의에 관한 문제를 가지고 우리들이 너무 지나치게 강조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여 적이 염려하고 있으나 나는 아무도 이 일로 인해서 놀랄 필요가 없기를 바라며 기도하는 바이다. 왜냐하면 이 교리를 성경에 밝혀진 그대로 증거함에 있어서 아무런 위험이 없기 때문이다. 만약 과거에 하나님의 백성들을 철저히 가르치는 일에 태만과 부주의함이 없었다면 오늘날에 와서 특별한 관심을 집중시킬 필요가 없었을 것이다. 모든 의의 원수인 마귀가 꼭 그렇게 되도록 계획한 것처럼 성경 가운데 우리들에게 주신 바 굉장히 위대하고 고귀한 허락들을 대부분 잊어버리고 말았다. 마귀는 우리들이 하나님의 참된 성품에 대하여 깨닫지 못하도록 우리들과 우리 하나님 사이에 자기의 어두운 그림자를 늘어뜨린다. 여호와께서는 당신 자신이 친히 “자비롭고 은혜롭고 노하기를 더디하고 인자와 진실이 많은 하나님” (출 34:6) 이라고 선포하셨다. 1SM 372.1

여러 사람이 믿음으로 말미암는 의에 대한 기별이 셋째 천사의 기별이냐고 편지로 나에게 물어 왔으며 나는 “그것은 참된 셋째 천사의 기별이다” 라고 했다. — 리뷰 앤드 헤랄드, 1890년 4월 1일. 1SM 372.2

바이너리 옵션에 대한 최고의 촛대 패턴 – 전략 설명

바이너리 옵션 거래는 가격을 추측하여 주식 또는 주어진 자산을 사고 파는 방법입니다. 거래가 쉬워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자산의 가격 움직임이 올바르게 추측되지 않으면 거래자는 모든 투자 금액을 잃게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정확하게 바이너리 옵션 상품의 가격 촛대는 무엇입니까? 움직임을 예측하는 것은 약간 까다롭습니다.

유튜브

거래자는 가격 추세, 시장 변동 및 금융 뉴스를 주시해야 합니다. 관련 정보를 통해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수익성을 만들기 위해 시장을 분석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한 가지 도구는 촛대 차트입니다.

그러나 촛대 차트는 무엇입니까? 촛대 차트를 어떻게 읽을 수 있습니까? 패턴은 무엇입니까? 차트 분석은 어떻게 하나요? 이 모든 질문에 대한 답과 더 많은 정보가 이 촛대는 무엇입니까? 안내서에 나와 있습니다.

촛대 차트 란 무엇입니까?

촛대 차트는 거래자가 바이너리 옵션을 거래하는 동안 사용하는 도구입니다. 옵션 시장에서 거래되는 자산의 가격 움직임을 보다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촛대 차트를 통해 거래자는 주어진 시간에 상품의 시가, 종가, 고가, 저가를 빠르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차트는 거래자가 가격 움직임을 빠르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거래를 위한 신뢰할 수 있는 도구가 되었습니다.

촛대 차트의 예를 참조하십시오.

차트에서, 여러 개의 촛대가 있으며 각각은 거래 세션을 나타냅니다. 개별 촛대를 보면 거래자는 가까운 장래에 자산 가격이 얼마인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촛대 패턴의 시장 분석은 다른 바이너리 옵션 거래 차트보다 더 성공적이고 정확합니다. 이는 이 시장 검토 방법이 실제로 효과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촛대 차트는 전문 트레이더가 시장의 기본 감정을 알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따라서 더 깊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트레이더가 촛대 차트를 사용하는 이유가 이해가 됩니다.

촛대 차트의 빠른 역사

촛대 차트가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더 잘 이해하려면 촛대 차트의 기원을 아는 것이 좋습니다.

음, 촛대 차트는 시장을 분석하는 새로운 개념이나 방법이 아닙니다. 10년이 넘었습니다. 일본의 쌀 상인이 이것을 만들었습니다. 18세기의 성공적인 거래 차트o 품목의 가격 변동을 이해합니다.

촛대 차트를 만든 Munehisa Homma는 거래자의 감정이 상품 가격을 변동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이해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촛대 차트를 시작했고 그 이후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 차트는 모든 거래 플랫폼의 필수 요소가 되었으며 여러 거래자가 시장에 대한 더 명확한 통찰력을 얻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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촛대 대 막대 차트

촛대 및 막대 차트 - 둘 다 거래 데이터를 나타내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차이점이 있습니다. 막대형 차트에 비해 촛대가 이해하기 쉽기 때문에 더 좋습니다.

촛대는 더 많은 색상과 시각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즉, 가격 차이를 더 나은 방식으로 강조합니다.

다른 촛대 구성 요소

가격 추세를 읽으려면 촛대의 구성 요소를 이해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상품의 차트에.

캔들스틱 차트는 바디와 섀도우라는 두 가지 요소로 구성됩니다. 빨간색과 녹색 색상으로 제공됩니다. 여기서 그림자는 거래의 고점과 저가를 나타내고 몸체는 시가와 종가를 나타냅니다.

몸의 색이나 그림자의 크기가 조금만 변해도 거래 세계에 큰 변동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흰색으로 표현된 녹색 촛대에서 상단 부분은 종가 자산의 하단 부분은 시작 가격입니다.

이는 종가가 시가보다 높기 때문에 시장이 상승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녹색 촛대의 크기가 길면 특정 자산이 주어진 시간에 많이 구매되었음을 의미합니다.

반면에 검은 색으로 표현되는 붉은 색 촛대에서 하단 부분은 종가를 나타내고 상단 부분은 자산의 시가를 나타냅니다.

따라서 촛대가 빨간색이면 시장이 아래로 이동했습니다. 시가가 종가보다 높기 때문이다. 긴 붉은 색 촛대 주어진 품목이 특정 시간에 많이 판매되었음을 나타냅니다.

간단히 말해서 차트에서 촛대의 색은 항목의 가격 움직임을 나타냅니다.

촛대 색과 마찬가지로 그림자도 시장의 변화를 나타냅니다. 많은 거래자들이 촛대의 심지와 꼬리가 나타내는 데이터를 분석하지 못하기 때문에 돈을 잃습니다.

그림자가 촛대 몸체 위에 있으면 그것을 심지라고 합니다. 그러나 그림자가 아래에 있으면 꼬리라고 합니다. 또한 거래 시장의 분위기는 그림자의 길이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양초의 위아래 그림자는 크기가 거의 같지 않습니다. 촛대의 심지가 꼬리보다 길면 거래 세션 동안 구매자가 시장을 통제했음을 나타냅니다.

마찬가지로 촛대의 꼬리가 심지보다 길면 시장 판매자가 거래 세션 동안 활성화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위치에 관계없이 일반적으로 긴 그림자가 나타납니다. 언제 트렌드 종료됩니다.

그러나 촛대의 심지와 꼬리가 같은 크기라면 거래자와 구매자의 우유부단함을 나타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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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트에서 촛대 몸체와 그림자는 무엇을 나타냅니까?

촛대 몸체와 그림자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기 때문에 차트에서 크기, 비율 및 위치가 의미하는 바는 다음과 같습니다.

촛대 본체의 크기

차트에서 특정 촛대의 크기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 가격도 상승한 것입니다. 그러나 촛대의 길이가 줄어들면 그 반대, 즉 시장에서 상품의 가격이 하락했음을 나타냅니다.

촛대 몸체 대 그림자 배급량

그림자에 비해 촛대의 몸체가 길면 시장에서 상품의 가격이 추세에 따라 움직입니다. 상황이 비슷하고 방향이 강하면 촛대의 몸체가 더 커질 것입니다.

반대로 촛대의 몸체가 그림자보다 촛대는 무엇입니까? 작으면 상품 가격이 추세에 따라 움직이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시장에 불확실성이 존재합니다.

몸의 위치

촛대의 크기와 비율과 함께 몸의 위치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촛대가 크기가 작고 꼬리와 심지가 길면 해당 자산의 가격이 원래 값으로 돌아왔음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판매자는 가격을 낮추고 구매자는 가격을 높이려고 할 때 발생합니다.

다음 위치는 촛대가 한쪽 끝에 놓여 있고 다른 쪽 끝에 긴 그림자가 있는 경우입니다. 자산의 가격이 구매자 또는 판매자에 의해 특정 방향으로 움직일 때 발생합니다.

(위험 경고: 귀하의 자본이 위험에 처할 수 있음)

촛대 차트를 읽는 방법?

거래자는 시장에서 자산의 가격을 조사할 수 있습니다. 양초의 두 부분을 분석하여즉, 몸과 그림자. 차트의 각 촛대는 하루, 일주일 또는 한 달과 같은 주어진 시간 동안 자산의 가격 움직임을 나타냅니다.

또한 각 촛대 차트에는 고가, 저가, 시가 및 종가의 4가지 데이터 포인트가 있습니다. 따라서 거래자가 촛대는 무엇입니까? 거래 시간을 고정하면 차트가 그에 따라 업데이트됩니다.

그림자와 촛대의 몸을 분석하여 시장의 분위기를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측에 따라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촛대 패턴 설명:

몇 가지 패턴이 있지만 모든 패턴이 효과적으로 작동하는 것은 아닙니다. 시장을 정확하게 예측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상당한 돈을 잃게 만들 수 있습니다.

촛대 패턴은 강세 패턴과 약세 패턴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이 두 가지를 기반으로 거래자는 서로 다른 패턴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강세 패턴

판매자 대신 구매자가 시장을 지배하면 불링 패턴이 형성됩니다. 종가가 시가보다 높다는 뜻이다. 녹색 또는 흰색은 시장에서 강세의 존재를 나타냅니다.

약세 패턴

약세 패턴은 강세 패턴의 반대입니다. 즉, 판매자가 시장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약세 패턴을 본 후에 시작 가격이 종가보다 높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또한 빨간색 또는 검은색으로 표시됩니다.

다음은 거래의 수익성을 높일 수 있는 유용한 약세 및 강세 촛대 패턴입니다.

(위험 경고: 귀하의 자본이 위험에 처할 수 있음)

도지 트레이딩

바이너리 시장이 약세도 강세도 통제되지 않을 때 시장의 우유부단함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그 때 Doji 패턴이 형성됩니다. 이 패턴은 다시 네 부분으로 나뉩니다.

4가지 다른 도지 패턴은 일반 도지, 잠자리 도지, 묘비 도지 및 긴 다리 도지입니다. 그러나 그들 모두가 시장의 우유부단함을 나타내는 것은 아닙니다. 거래자는 촛대 차트에서 도지 패턴을 십자가 모양으로 나타내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Doji 방식의 장점

거래 중에 시장이 상승하고 도지 패턴이 있으면 매수 모멘텀을 늦춤으로써 매도 행동이 시작되고 있다고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도지 패턴 분석을 기반으로 시장을 빠져나가면 상당한 수익을 낼 수 있다. 그러나 시장이 Doji 패턴이 보여주었던 것을 정확히 나타내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큰 손실을 입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촛대 변형 이해

다음은 네 가지 인기 있는 Doji 패턴 변형과 그 의미입니다.

스탠다드 도지

촛대 차트에서 표준 Doji는 매수 및 매도 가격이 동일함을 의미합니다. 십자가 또는 더하기 기호로 표시됩니다.

잠자리 도지

잠자리 도지는 차트에서 "T"자 모양의 촛대입니다. 상단에는 작은 몸체가 있고 그 뒤에는 긴 심지가 있습니다. 이 패턴은 시장이 높은 가격에 열리고 하락했음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거래가 끝날 때 같은 가격 수준으로 상승했습니다.

한마디로 잠자리 도지는 가격이 하락할 때 형성되지만 마지막 촛대는 무엇입니까? 순간에 구매자가 위로 밀어 올린 것이다.

묘비 도지

묘비 도지는 잠자리 도지의 반대입니다. 이 패턴은 자산의 종가와 시가가 같은 수준에 있을 때 형성됩니다.

묘비 도지는 시장이 열렸을 때 판매자들이 갑자기 가격을 내렸음을 보여줍니다. 상인은 묘비 도지 패턴을 거래하면 좋은 수익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리가 긴 도지

다리가 긴 Doji는 일반적인 Doji와 비슷합니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위아래 심지가 더 길다. 긴 심지는 시장의 우유부단함을 보여줍니다.

다리가 긴 도지를 보면 투자한 돈을 모두 잃을 수 있으므로 거래하지 마십시오. 심지가 짧아지면 거래할 수 있습니다.

(위험 경고: 귀하의 자본이 위험에 처할 수 있음)

브레이크아웃 트레이딩

촛대 차트의 브레이크 아웃 거래는 자산의 가격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상품 가격이 저항선이나 지지선을 넘어섰습니다.

그만큼 저항 또는 지지 수준 또한 거래자가 막대한 수익성을 얻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손절 지점 또는 진입 단계로 볼 수 있습니다.

가격이 저항선이나 지지선을 넘어설 때 거래자는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첫째, 가격이 터지기를 원하지 않으면 시장에서 나갈 수 있습니다. 시장을 떠나는 것은 그 거래자들이 막대한 손실로부터 스스로를 구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둘째, 브레이크 아웃을 기다리는 거래자는 브레이크 아웃이 발생하면 상당한 이익을 얻을 때 뛰어들 수 있습니다.

돌파 후 시장 변동성이 증가하고 가격이 돌파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브레이크 아웃은 더 큰 가격 변동과 더 많은 변동성을 나타내므로 더 많은 수익성을 가져옵니다.

브레이크 아웃 거래 작동 방식

이 패턴을 사용하여 거래하려면 두 가지를 분석해야 합니다. 첫째, 저항 수준에 닿는 일관성. 자산 가격이 저항과 지지선에 여러 번 닿았다면 분석이 더 유효해집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 게임이 지속되는 시간입니다. 만약에 지지선과 저항선 오랫동안 자신의 위치에 있으면 결과가 더 유리합니다.

트레이더는 일반적으로 추세의 시작점에서 발견되는 차트 패턴 이탈을 빠르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장에서 돌파구를 식별하는 방법을 안다면 수익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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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짜 브레이크 아웃 거래

다음 캔들 스틱 거래 패턴은 가짜 브레이크 아웃입니다. 이 패턴은 브레이크아웃의 반대이며 정확히 그 소리입니다.

가짜 브레이크아웃 패턴을 흥미롭게 만드는 한 가지는 예측 불가능성입니다. 가격은 거래자들이 돌파할 수 있다고 가정하는 방식으로 움직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거래합니다. 그러나 가격은 같은 수준으로 돌아가서 거래자를 속입니다.

가짜 브레이크아웃은 경험이 없는 거래자도 이해하고 식별할 수 있는 중요한 거래 패턴 중 하나입니다. 거래 차트에서 잘못된 돌파는 두 가지 중 하나를 나타냅니다. 가격 추세가 곧 재개되거나 가격이 곧 변경될 것입니다.

이 상황은 트레이더가 모든 것이 안정적일 때 시장에 진입하려고 할 때 발생합니다. 그러나 그들이 항목을 만들 때 가격은 뒤집다. 따라서 가짜 브레이크 아웃에서 시간 프레임이 중요합니다.

잘못된 브레이크아웃을 거래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잘못된 브레이크 아웃은 모든 시장 상황과 가격 추세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잘못된 브레이크 아웃에서 성공적으로 거래하려면 거래자는 몇 가지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 금융 뉴스에 주목하세요.
  • 가짜 탈출의 원인을 이해하려고 노력하십시오.
  • 가짜 브레이크아웃과 그것이 가격 추세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평가합니다.
  • 시장의 극단적인 지점에 주의하십시오.

가짜 브레이크아웃 거래에 휘말리고 싶지 않다면 자산 가격이 범위를 벗어나 마감될 때까지 기다릴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몇 번 발생하면 가격 추세가 다시 시작될 것이라고 가정할 수 있습니다.

(위험 경고: 귀하의 자본이 위험에 처할 수 있음)

추세선 거래

추세선은 시장에서 자산의 가격 추세를 파악하는 방법입니다. 추세선을 식별하면 거래자가 성공적인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추세선은 거래자가 시장이 자신에게 유리한지 여부를 알 수 있도록 돕기 때문입니다.

추세선은 범주로 구분되는 간단하고 사용하기 쉬운 도구입니다. 하락 추세선과 상승 추세선.

캔들스틱 차트의 상승 추세선은 시장에 과도한 매수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자산의 가격이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는 의미입니다. 반면 하향 추세선은 공급 압력을 나타냅니다. 하향 추세선은 가격을 하락시킵니다.

또한 추세선이 평평하면 시장 가격이 안정적인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트레이더는 하락 추세선이 보일 때 롱 포지션을 유지해서는 안 됩니다.

차트의 추세선은 일련의 가격을 연결하여 생성됩니다. 더 나은 아이디어를 얻으려면 거래자는 주요 스윙 포인트에만 집중해야 합니다. 추세선을 만들면 시장을 빠르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더 나은 거래 기회를 잡고 촛대는 무엇입니까? 수익성을 높이려면 추세선을 중심으로 거래해야 합니다. 시장에 진입하려면 가격이 추세선을 돌파할 때까지 기다릴 수 있습니다.

강세/약세 휩쓸기 패턴

또 다른 인기 있는 촛대 패턴은 강세/약세 휩쓸기 패턴입니다. 이것은 쉽게 식별할 수 있고 모든 필수 정보를 포함하는 몇 안 되는 패턴 중 하나입니다.

캔들스틱 차트에서 강세를 보이는 패턴은 하락세를 보여줍니다. 이는 시장에서 구매 패턴이 증가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두 개의 녹색 촛불이 그것을 나타냅니다. 두 번째 녹색 초는 이전 빨간색 초의 몸체를 삼켜 버립니다.

약세를 집어삼키는 패턴은 강세를 집어삼키는 패턴의 반대입니다. 이 패턴은 더 많은 판매자가 시장에 진입함에 따라 자산 가격이 하락할 때 발생합니다. 이 패턴은 빨간색 초가 다음 녹색 초를 삼키는 두 개의 빨간색 초로 표시됩니다.

약세 또는 강세 패턴을 발견하면 반전 추세에. 거래자가 가격 추세가 종료될 자산에 대한 포지션을 보유하고 있다면 이 패턴을 사용하여 추세 시장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위험 경고: 귀하의 자본이 위험에 처할 수 있음)

샛별/저녁 별 패턴

샛별 및 저녁 별 패턴은 2개가 아닌 3개의 양초를 포함하기 때문에 Bullish engulfing 및 Bearish engulfing 패턴과 약간 다릅니다.

모닝스타 패턴은 하락 추세를 형성하는 3개의 양초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촛대 차트에 모닝 스타가 있으면 가격 추세가 역전될 것임을 나타냅니다.

촛대 차트의 저녁 별 패턴은 아침 별 패턴과 정반대입니다. 시장의 상승세를 나타냅니다. 저녁 별 패턴은 또한 자산의 미래 가격 반전에 대해 알려줍니다.

이 패턴 일반적으로 시장이 더 높은 저점 또는 더 높은 고점을 보여줄 때 나타납니다. Evening Star 촛대 패턴을 거래하고 싶다면 거래를 잃을 수 있으므로 가격이 떨어질 때까지 기다리지 마십시오.

피어싱 패턴

하락 추세가 끝날 때 또는 하락 추세가 끝날 때 피어싱 패턴이 형성됩니다. 다시 약세 양초와 강세 양초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이 패턴은 촛대는 무엇입니까? 두 번째 양초인 강세 양초가 첫 번째 양초, 즉 약세 양초의 중간에서 닫힐 때 차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하락세 시장에서 발생합니다.

결론: 이진 옵션에서 승리하기 위해 차트 패턴 사용

여러 차트를 사용하여 바이너리 옵션 시장의 가격 움직임을 나타낼 수 있지만 촛대 차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해하기 쉽고 시장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말해주기 때문이다.

그러나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가격 추세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촛대 패턴을 선택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올바른 정보로 시장을 정확하게 추측하고 성공적인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트레이더가 되려면 올바른 촛대 패턴을 선택하고, 상세한 전략을 고수하다, 학습을 멈추지 마십시오.

(위험 경고: 귀하의 자본이 위험에 처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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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 경고: 거래에는 위험이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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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Q Option 에서 패턴을 식별하고 거래하는 방법

Doji는 식별하기 매우 쉬운 촛대 패턴입니다. 차트에 나타날 때 시장을주의 깊게 관찰해야합니다. Candlesticks 및 인디케이터와 결합하면 IQ Option 에서 신뢰할 수있는 진입 점을 제공합니다.

Doji 촛대는 무엇입니까? IQ Option 에서 어떻게 작동합니까?

Doji (일본어로 “변경되지 않음”을 의미)는 시가와 종가가 비슷하거나 동일한 특별한 캔들 패턴입니다.

Doji 촛대는 무엇입니까?

Doji 촛대가 나타나면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 가격 통제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Doji의 등장은 시장의 침체를 의미합니다.

Doji 촛대 기능

자주 접하는 도지 촛대에는 중립 도지, 긴 다리 도지, 잠자리 도지, 묘석 도지의 4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Doji 촛대 기능

중립 Doji 는 더하기 기호 “+”처럼 보입니다. 촛대가 형성되었을 때를 보여줍니다. 가격은 현저하게 증가하거나 감소하지 않습니다.

Long-Legged Doji 는 Neutral Doji와 상반됩니다. Long-Legged Doji가 형성되면 가격이 크게 변동합니다. 그러나 시가는 종가와 같습니다.

잠자리 도지 는 문자“T”처럼 보입니다. 긴 아래쪽 그림자가 있습니다. 시가와 종가는 캔들 스틱이 형성되는 동안 가장 높은 가격과 같습니다.

Gravestone Doji 는 Dragonfly Doji와 상반됩니다. 시가와 종가는 촛대가 형성되는 동안 최저 가격과 동일합니다.

Doji 캔들 스틱 패턴으로 IQ Option 거래 신호

4 가지 유형의 Doji 촛대 패턴은 4 가지 거래 신호를 보여줍니다. 지표 와 함께 사용하는 방법도 다릅니다.

중립 도지

홀로 서있을 때 효과가없는 촛대 패턴입니다. 단,지지 / 저항 영역에 형성 할 때는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그 이유는 시장이 딜레마에 빠진 순간이기 때문이다. 가격이 반전되거나 지원 / 저항 영역을 벗어날 것입니다.

예를 들어 Signal Doji 촛대가 지원 영역에 나타납니다. 그 후 다음 촛대의 모양에 집중하십시오. 가격이 상승하면 (녹색 촛대) 가격이 지지대에 도달하면 가격 반전을 확인합니다. 그 후에 HIGHER 옵션을 엽니 다.

중립 Doji와의 IQ Option

반면에 시장 가격이 가파르게 하락하여 지지대를 벗어나 빨간색 캔들 하나가 형성되면 그 후에 LOWER 옵션을 열 수 있습니다.

중립 Doji와의 IQ Option

캔들 기간보다 3 배 더 긴 옵션을 열어야합니다. 예를 들어 5 분 일본 촛대 차트를 관찰하는 경우 만료 시간을 15 분으로 변경해야합니다.

긴 다리 도지

Neutral Doji와 달리 Long-legged Doji 캔들 스틱은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의 “전쟁”을 보여줍니다. 가격은 크게 변동하지만 종가는 시가와 같습니다. 다리가 긴 도지는 종종 시장의 맨 아래 또는 맨 위에 나타납니다. IQ Option 에서 옵션을 열 수있는 표시입니다.

예를 들어 Long-legged Doji가 트렌드의 맨 위에 나타납니다. 시장이 반전되어 하락세로 갈 가능성이 높다는 신호입니다. 그 직후 LOWER 옵션을 엽니 다.

Long Legged Doji와 IQ Option

잠자리 도지와 묘비 도지

이것들은 Hammer 촛대와 Shooting Star 촛대의 다른 두 가지 버전입니다. 이러한 캔들 스틱 패턴은 IQ 촛대는 무엇입니까? Option 거래에서 거의 나타나지 않습니다.

두 가지 패턴이 나타날 때 가격 추세 반전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가격이 하락하면 Dragonfly Doji 촛대가 나타납니다 => 가격이 상승 추세로 반전됩니다 => 더 높은 옵션을 구입하십시오.

Dragonfly Doji와 IQ Option 거래 신호

반대로 가격이 상승하고 Gravestone Doji 촛대가 나타납니다 => 가격이 하락 추세로 반전됩니다 => LOWER 옵션을 구매합니다. 그림자가 길수록이 촛대는 더 신뢰할 수 있습니다.

Gravestone Doji와 IQ Option 거래 신호

기본적인 Doji 촛대 패턴을 소개합니다. IQ Option 에서 옵션을 여는 신호이기도합니다. 이 주제에 대해 우리와 논의하고 싶다면 의견을 남겨주세요.

요한계시록 2, 3장에서의 ‘이방인’이란 옛날 유태 우월주의 선민의식이 말한 ‘혈연적 이방인’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진리를 거부하고 적대시하는 영적 자세를 지닌 모든 인간을 말한다. 요한계시록 2, 3장은 이 니골라당, 이세벨 무리, 유태회, 발람을 종말시대의 교회에서 제거해야 할 네 가지 암(癌)적 존재로 명확하게 지적했다. 그 무리들이 교회에 침투하여 들어와 성도 행세를 하며, 교회 안에서 괴사증후군을 일으키는 무리들이 되었다.

니골라당ㆍ이세벨ㆍ유태회ㆍ발람의 무리들은 어떤 무리들인가? 그들은 어떻게 교회괴사 증후군을 일으켰는가? 그들은 어떻게 성도들의 영성(신앙양심)을 파괴했는가?

①니골라당의 하나님 말씀(성경)폐기나 왜곡해석을 버려라.

니골라당은 성경을 인간 ‘이성(理性)의 재판정’에 끌고 나와 피고석에 앉혀놓은 자들이다. (계 2:6) 오직 네게 이것이 있으니 네가 니골라 당의 행위를 미워하는도다 나도 이것을 미워하노라.

그들은 성경대로 믿는다 하면서도 자신의 종교 이기주의적 야망이나 타산을 위해 성경을 자의적으로 해석하고, 가감 변조하는 일을 서슴치않는 무리들이다. 그들은 자신의 이성이 원래 피조물로서의 한계에 갇혀있어서, 창조주를 판단할 자격도 능력도 없다는 것을 인정하지 못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상상할 수 없는 지적(知的) 오만에 빠져 있는 까닭이다.

②이세벨의 기복주의와 번영주의와 샤머니즘을 버려라.

이세벨은 양심의 기준에서 예수의 아가페 윤리실천을 옆으로 밀쳐놓는다. (계 2:20) 그러나 네게 책망할 일이 있노라 자칭 선지자라 하는 여자 이세벨을 네가 용납함이니 그가 내 종들을 가르쳐 꾀어 행음하게 하고 우상의 제물을 먹게 하는도다.

하나님의 사랑과 정의를 실천하려는 사람들을 ‘신 율법주의자’ 또는 '행위구원론자'로 정죄하며, 자신의 죄가 드러나는 것을 오히려 바르게 사는 이들에게 뒤집어 씌운다. 그만큼 이기적 번영(성공주의)과 이익 극대화(물질주의)의 탐욕에 편집(偏執)되어 있는 자들이다. 말하자면 그들은 이 탐욕을 위해 하나님을 ‘거래대상’으로 보는 우상숭배자들이다. 그래서 그들은 세속적 양적 번영을 신앙의 척도로 삼고, 하나님의 초자연적 권능(샤머니즘)’에 탐익되어, 자기최면으로 스스로를 ‘초자연적 권능’이나 ‘번영하는 축복’을 받은 하나님의 사자로 꾸미기까지 한다.

그들은 성령이나 천국이나 성경도 자기들의 이익을 위한 자산가치 중의 하나로 여긴다. 그리고 이 탐욕이 가져오는 샤머니즘적 잡령들을 ‘진리의 영’과 분별하지 못하고 성령으로 받아들인다. 예수께서는 이를 영적 음행이라고 판시(判示)하셨다. 그리고 그들의 영적 음행의 더러운 실체를, 그 영적 음란의 침상(寢牀)을 뒤엎어서라도 드러내겠다 하셨다. 한 마디로 말해 귀신에 사로잡힌 실상은 정신병리적 증상인데, 바로 그 증상을 숨기지 못하고 모조리 드러내신다는 뜻이다. 즉 그런 자들은 반드시 정신병리적 증세를 감추지 못하게 된다.

③유태회의 ‘보수적 경건 지배주의’와 ‘진보적 지성(知性) 엘리트주의’를 거부하라.
유태회(사탄의 회당)는 고의로 그 이성과 양심을 하나님께 대단히 충성하는 것처럼 보이도록 꾸미는 자들이다. (계 3:9) 보라 사탄의 회당 곧 자칭 유대인(유대회)이라 하나 그렇지 아니하고 거짓말 하는 자들 중에서 몇을 네게 주어 그들로 와서 네 발 앞에 절하게 하고 내가 너를 사랑하는 줄을 알게 하리라.

그 무리들은 완전히 ‘종교적 엘리트주의’에 묶여 있다. 그들은 종교의전과 제도와 기구를 신성화ㆍ성물화(聖物化) 하면서, 자신의 권위의 의상(衣裳)으로 삼아, 자신의 거룩을 가장(假裝)하여 돋보이게 하는 짓을 즐긴다.

이를 위해 교회의 법과 행정제도나 정치를 교묘하게 이용하여, 자신과 자기의 소속집단을 ‘정통ㆍ보수ㆍ주류’로 만들어 교권 장악에 혈안이 된다. 하나님과 성경도 자신의 경건함과 선함을 드러내는 도구요, 자신의 위광(威光)을 실현하는 교권적 권위와 권력 창출의 근거로 인용한다. 심지어 ‘회개의 연극’ 조차 철저하게 하는 자들이다. 그래서 겉보기로는 그들나름의 정직ㆍ성실ㆍ정의ㆍ법준수가 있지만, 그 모두가 자신의 권위와 권력의 정당한 근거로 내세우기 위한 수단에 불과하다. 자기가 필요로 하는 여러 신학적 주장을 편의대로 뒤섞어, 자신의 신비를 조작한다. 그래서 어디에서든 겸손을 가장한 눈을 내려뜨고, 독사의 눈으로 상대방이 자신을 높여주는지 않는지를 살핀다.

그러나 그들의 실상은 교회와 교계 또는 사회에서 자기 개인이나 소속집단의 소유와 명예와 지배력에 충성하는 자이다. 그것을 마치 하나님께 충성하는 것처럼 자기최면을 걸면서까지 자기 개인이나 소속집단의 위광에 목숨을 건다. 그래서 그들은 늘 남을 재판하는 자리에 서는데, 그 판결기준은 ‘예수 그리스도의 아가페 윤리’가 아니고, ‘내 편이냐, 네 편이냐’가 기준이다.

그러므로 그들은 ‘옳고 그름’을 책임있게 판별하는 일에서는 떠나고, 촛대는 무엇입니까? ‘나 또는 내 소속집단’에게 이익이 되는 것은 ‘선’으로 인정하고, 손해가 되는 것은 ‘악’으로 판결하는 ‘사이비 선악윤리 기준’을 내놓는다. 그들은 교권의 자리를 가지고 개인적 집단적 경쟁과 다툼이 처절하다. 이는 자신의 지배이익을 위해서는 목적도 수단도 얼마든지 변개시키는 자세이다. 그들은 명백하게 ‘종교 마키아벨리즘’에 사로잡힌 자들이요, ‘종교괴물’로 변화한 자들이다.

이렇게 되면, 교회나 교단에서 그들의 눈에 보이는 것은 돈과 명예를 위한 것 외에는 아무 것도 안 보인다. 모든 것은 그들간의 이해와 타협과 거래의 대상이 된다. 결국 교단은 교권주의자들 간의 이해관계로 아수라장을 이루게 된다.

그들은 자기들끼리 원수처럼 싸우다가도 자신들에게 진리의 소리를 외치는 자가 생기면, , 그를 ‘공동의 적’으로 몰아서 죽이려고 달려든다. 왜냐하면, 그 진리의 소리를 그대로 두었다가는 자신들의 악이 드러나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들은 기득권적인 교권(敎權)을 활용하여 이단 논쟁을 일으키며, 진리의 목소리들을 함께 공격을 한다.

옛날 예수께서도 유태인 사회에서 바로 이 과정을 거치며 십자가에서 죽임을 당하셨다. 그리고 한국교회의 선진들인 삼일운동 주동자들 역시 그렇게 해서 교회에서 출교(黜敎)당했다. 이 신앙의 선진들의 희생으로 이루어진 대한민국 건국사 역시 삼일운동의 역사처럼 한국교회사에서 지워졌다. 그래서 예수께서는 이들을 ‘사탄의 무리(유태회)’라 단정하셨다.

④발람 교훈을 따르는 ‘악과의 타협주의’와 종교상업주의를 거부하라.

발람은 앞에서 말한 신앙의 암적 요소들을 두루 갖추고, 그것으로 성공하려는 인격(靈性)이다.(계 2:14) "그러나 네게 두어 가지 책망할 것이 있나니, 거기 네게 발람의 교훈을 지키는 자들이 있도다. 발람이 발락을 가르쳐 이스라엘 자손 앞에 걸림돌을 놓아 우상의 제물을 먹게 하였고 또 행음하게 하였느니라."

발람은 철저하게 종교상업주의자로서, 그의 부패한 이성은 니골라당이요, 화인 맞은 양심은 이세벨이요, 그 괴물스러운 의지는 유태회이다. 발람은 사람에 따라 이 가운데 한 두 가지로 그 타락이 출발하지만, 결국 세 가지가 합쳐지게 되고, 종국에는 종교 마키아벨리스트가 되고 만다. 네가지 중에 단 한 가지만 잘못된 촛대는 무엇입니까? 채, 회개하지 않아도, 반드시 그리스도의 심판 대상이 된다. 하물며 종교 마키아벨리즘에 젖은 자가 목회자가 된다면, 그 결과가 얼마나 참담하겠는가?

이런 종교상인(발람)이 목회자나 당회원으로 들어선 교회는 부패한 종교그룹이 함께 백화점 코너처럼 각기 구획된 방을 차지한다. 따라서 이런 교회는 여러 신을 섬기는 ‘만신전(萬神殿, Pantheon)’을 꼭 닮아 있다. 거기에 발람은 ‘악세서리’처럼 반드시 ‘올바른 신앙’을 가진 이들을 끼어놓고, 필요에 따라 그 소수세력을 봐주는 척하며 이용하다가 갈아치우기도 한다. 왜냐하면, 이 올바른 이들이 교회의 코어그룹이 되거나 ‘권위집단’으로 자라나는 것을 원치 않기 때문이다.

그런 교회나 노회(총회)에서는 각 파벌끼리의 종교 이기주의적 충돌이 살벌하다. 그러나 발람의 특징은 그것을 즐긴다는 것이다. 발람은 이 갈등 속에서 적절한 충성경쟁과 계급적 질서와 돈과 각종 특혜와 단호한 치리로 중앙집권적 치외법권 지대를 만들 기회로 활용한다. 거기에 화려한 종교의전(宗敎儀典)을 입혀주어, ‘신비의 성역(聖域)’을 제도화 함으로써, 거래와 타협과 경쟁과 견제와 격려가 적절하게 작용하는 ‘작은 바티칸’과 같은 ‘신성 교회정치 체제’를 만든다.

이로써, 예배와 기도와 성찬과 성경은 이 신성 교회정치 체제 유지를 위한 ‘도구적 가치’로 취급당한다. 작은 교황 같은 개인이나 그룹은 ‘대리 하나님’ 같은 절대적 존재가 된다. 그런 자들에게는 교회의 성도들이나 기능이나 자산(資産)을 모두 자신의 명예와 지배를 위한 소유자산으로 여기게 된다. 거대 재벌교회를 만들어, 그것을 사유화하여, 자식에게 대를 이어 물려주는 행태는 이렇게 해서 이루어진다.

이들의 4대 바이러스의 공통된 특징은 아가페(무조건적 사랑)를 거부하는 의지와 정의에 대한 불감증에 감염된 ‘이기적 탐욕 편집증’ 환자들이라는 점이다. 이들은 돈-명예-권력-정욕에 대한 편집증세에 사로잡힌 비정상적 인격(영성)이다.

계11:2 "그러나 성전 밖에 있는 뜰은 남겨 두고 측량하지 말라. 이는 그것을 이방인들에게 주었으며 그들이 마흔 두 달 동안 그 거룩한 도성을 짓밟을 것이기 때문이라."

계시록에서 성전 바깥마당을 이방인들에게 내주셨다는 촛대는 무엇입니까? 말씀의 의미는 무엇인가? 그것은 교회의 물리적 자산과 인위적 조직이나 기능을 탐하는 ‘발람의 무리들’이 스스로 자기 정체를 폭로하게 하시는 하나님의 방법이시다. 그들은 심지어 교회를 사유화하는 데에 이르기도 한다. 그들은 크리스천을 가장(假裝)하고, 교회와 관련된 명예와 권위와 자산과 행정과 교권과 그에 따르는 돈, 그리고 심지어 사람의 영혼까지도 사고판다. 그들은 교회에 속한 모든 것이 이익거래의 품목으로 취급하는 무리들이다.

성경에서 말하는 무저갱에서 올라오는 독벌레 떼는 꼭 나치의 "게슈타포"나 구 소련의 "KGB" 같은 조직의 요원들, 바티칸의 "예수회 신디게이트" 같은 자들만 말하는 것이 아니다. 교회 내의 발람의 무리들이 바로 ‘종교상인 독벌레 떼’ 무리들이다.

요한계시록 2,3장의 말씀은 그런 무리가 파리 떼처럼 달려들어 이익을 탐하는 활동영역, 그것은 반드시 ‘성전 바깥마당’으로 취급당해 버림을 당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그런 행위는 주님의 재림 이전에, 반드시 ‘성전 안 마당’에서는 쫓겨나게 된다. 그러므로 이것은 어디까지나 이 독벌레 떼들로 하여금 스스로의 악을 하나님과 교회 앞에 드러내게 하신다는 경고이다. 그런 자들을 돈과 명예와 교회정치력이 있는 곳으로 모여들게 하신다는 뜻이다. 그러나 그들은 하나님의 자녀가 아니고, ‘영적 이방인들’에 불과하다. 그래서 그 모여든 곳에서 자중지란과 저주로 심판을 당하게 된다.

그런 독벌레들이 자기 실상을 그들의 악행으로 스스로 드러나게 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시다. 그렇게 하시는 목적은 그 악한 자들에게 회개할 기회를 주시고자 함이다. 그러나 그가 이미 교회와 사회에 끼친 사악한 범죄에 대해서는 공적 심문과 징계를 면하지 못한다. 이런 경우는 용서의 은혜도 공적 질서에 맞추어 시행되어야 하는 까닭이다.

오늘날 교회 안에는 이렇게 이방인에 불과한 목회자나 당회원들, 그리고 교회 제직들이 많다. 그런 이들이 신앙의 원리를 더럽히는 발언과 그에 따른 파벌조성과 싸움을 일으켜, 하나님의 성전 안 뜰을 범하기도 한다. 거기에다 성경을 마음대로 인용하여, 자신의 악을 정당화시키는 주장까지 했다면, 그가 세상에서 숨 쉬는 동안 반드시 하나님의 징계가 따를 것이다. 그런 징계조차 없다면, 그것은 더욱 무서운 저주에 버림당한 증좌이다.

각자 스스로 자신의 신앙양심 법정에서 들려오는 주님의 말씀을 잘 가려들어야 한다. 그것이 하나님의 거룩한 성전 안 뜰을 더럽히는 악인 줄 알고 행했다면, 그는 그 자체로써 저주받은 사람이다. 그를 구원할 방법은 없다. 그러나 그런 짓이 정말 옳은 줄 알고 따랐다가 겨우 잘못이라는 사실을 알았다면, 그 순간 즉시 회개하고 그들 틈에서 나와야 한다.

한편 성전 바깥마당을 이방인들에게 내주셨다는 요한계시록 11장 2절의 말씀은 하나님의 자녀들의 신앙양심과 그에 따른 기도와 행동영역은 신성불가침의 영역으로 성별(聖別)하여, 늘 정결케 하시고 보호하신다는 의미도 있다. 모든 교회들은 겸허하게 이 예수 그리스도의 심문 앞에서 자신을 씻어야 한다.

이런 경우엔 ‘교단정치의 책략’이 가장 더러운 독균으로 누구나 느껴지게 될 것이다. 즉시 그런 무리들은 소독해내야 한다. 올바른 신앙 양심의 깃발 즉 바른 신학과 목회양심을 내세워야 한다. 그리고 그 원칙대로 행동하는 주체집단이 일어서야 한다. 그렇게만 되면, 하나님께서 직접 올바른 깃발을 든 쪽에게 권위의 옷을 입혀주실 것이다.

이렇게 말씀대로 살아가는 집단이 생기다 보면, 어떤 경우는 서로의 독(毒)을 경계하여 충돌할 경우도 있다. 그런데 들어 올린 깃발을 보니까, 같은 깃발인 경우도 있을 것이다. 그런 경우에는 서슴없이 둘은 그 진정성만 확인하고, 서로를 신뢰하고 합해야 한다. 반드시 ‘먼저 합하고자 하는 쪽’의 깃발 중심으로 통합된 조직이 이루어지기 마련이다. 현재 한국교회의 내부에 이런 혼란이 일어나는 중인데, 이 원칙으로 잘 헤쳐 나가야 한다. 이를 헤쳐 나갈 로드맵이 요한계시록 2장과 3장의 ‘아시아 일곱 교회’를 향한 예수 그리스도의 편지에 정확하게 제시되어 있다.

촛대는 무엇입니까?

첫사랑을 잃으면 구원에서 탈락되는지요(계2:1-5)?

"에베소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라 오른손에 있는 일곱 별을 붙잡고 일곱 금촛대 사이를 거니시는 이가 이르시되 내가 네 행위와 수고와 네 인내를 알고 또 악한 자들을 용납하지 아니한 것과 자칭 사도라 하되 아닌 자들을 시험하여 그의 거짓된 것을 네가 드러낸 것과 또 네가 참고 내 이름을 위하여 견디고 게으르지 아니한 것을 아노라 그러나 너를 책망할 것이 있나니 너의 처음 사랑을 버렸느니라 그러므로 어디서 떨어졌는지를 생각하고 회개하여 처음 행위를 가지라 만일 그리하지 아니하고 회개하지 아니하면 내가 네게 가서 네 촛대를 그 자리에서 옮기리라" (계 2:1-5) 본문을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요? 분명히 믿는 자들에 관한 말씀인 것 같은데 단순히 징계 차원의 말씀인가요? 처음 사랑이란 것이 감정 상태가 아니라는 것은 알겠는데 저도 넘어질 때가 많아서 두렵고 혼란스러운 마음이 많이 듭니다.

이는 성경해석법을 잘 몰라서 생기는 의문인데 특별히 상징 비유 묵시가 많은 요한계시록은 더 세심하게 해석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요한계시록의 주제는 로마의 극심한 박해를 받고 있던 당시의 교회와 성도들을 위로 격려하는 것이지 마지막 날의 대환난에 대한 예언으로 성도들을 두렵게 만들려는 것이 결코 아닙니다. 어린 양이신 예수님의 십자가 죽음으로 흑암의 세력에 대해 완전한 승리를 이미 거두었기에 십자가복음만 붙들고 있는 신자는 어떤 환난이 닥쳐도 구원취소 없이 마지막 날에 새 하늘과 새 땅의 영광을 얻는다는 것입니다. 계시록을 해석할 때에 이런 주제이자 전제를 놓치면 안 됩니다.

계시록 2장의 교회에 보내는 편지들은 요한이 밧모 섬에 유배당하고 있을 당시(AD95년경)의 소아시아에 실재했던 일곱 교회들이 수신자입니다. 각 교회들의 영적인 실상을 잘 알고 계신 예수님이 각 교회에 합당한 칭찬과 꾸중의 말씀을 요한을 통해 계시해준 것입니다. 말하자면 그 편지들의 일차적인 주제가 미래에 일어날 일에 대한 예언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본문도 에베소교회에 주신 예수님의 권면이지 성도개인이 구원 후에 짓는 죄와 구원의 관계에 대한 가르침이 아닙니다. 본문의 “회개하지 아니하면 내가 네 촛대를 그 자리에서 옮긴다”는 문자적인 의미에만 주목하면 마치 개인이 믿은 후에 죄를 지으면 구원이 취소되는 것처럼 여겨집니다. 그것도 처음 사랑을 버렸다고 하니까 예수님을 처음 믿었을 때의 열정이 점점 식고 하나님 일에 대한 헌신을 게을리 해도 구원에서 탈락시킨다는 뜻 같습니다.

꾸중이든 칭찬이든 이천 년 전 에베소교회에 주신 말씀이므로 그 의미는 해당수신자들에게 전달되었고 이미 실현되었습니다. 오늘날의 신자개인에게 직접 해당되는 말씀이 아닙니다. 물론 이 권면을 주신 주님의 뜻은 오늘날의 교회에도 그대로 적용되어져야 합니다. 또 교회는 믿는 자들의 모임이므로 성도 개인도 그 의미를 숙지해 신앙생활에 반영해야 합니다.

그럼 주님이 주신 권면의 의미가 무엇입니까? 먼저 칭찬부터 하셨습니다. “악한 자들을 용납하지 아니한 것과 자칭 사도라 하되 아닌 자들을 시험하여 그의 거짓된 것을 네가 드러낸 것과 또 네가 참고 내 이름을 위하여 견디고 게으르지 아니한 것”을 아신다고 합니다. 이 말씀의 뜻은 누구나 쉽게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교회 안에 악한 성도들을 용납하지 않고 잘 치리했고 거짓 사도들의 잘못을 드러내었고 외부의 핍박에 굴복하지 않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잘 인내했다는 것입니다.

꾸중은 아주 간단한데 “너의 처음 사랑을 버렸다”는 것 하나입니다. 이 진술만으로는 정확한 의미를 알 수 없으나 성경의 에베소교회를 설명하는 여타구절과 연결해보면 쉽게 추정할 수 있습니다. 교회가 처음 설립되었을 때 교인들 상호 간에 따뜻하게 사랑하고 구제했던 것을 의미합니다.

“범사에 여러분에게 모본을 보여준 바와 같이 수고하여 약한 사람들을 돕고 또 주 예수께서 친히 말씀하신 바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복이 있다 하심을 기억하여야 할지니라.”(행20:35) 이는 바울이 삼차선교여행을 마치면서(AD55년경) 에베소교회의 장로들에게 권면한 말씀입니다. “이로 말미암아 주 예수 안에서 너희 믿음과 모든 성도를 향한 사랑을 나도 듣고”(엡1:15)라고 교회에 사랑이 많다고 바울도 에베소교인들에게 직접 칭찬했습니다.

따라서 본문에서 ‘처음 사랑’은 성도 개인의 예수님에 대한 사랑이 아니라 에베소교회 내의 성도끼리의 사랑입니다. 바울이 교회를 설립하여 사역할 때보다 요한이 계시록을 작성할 때까지 최하 40년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성도들 간의 구제와 사랑이 많이 식었다는 것입니다. 실은 주님이 “버렸다”고 했으니 그런 모습이 아예 없어졌다는 뜻이 됩니다.

그런 뜻을 상기 본문에 이어지는 6절이 입증하고 있습니다. “오직 네게 이것이 있으니 네가 니골라 당의 행위를 미워하는도다 나도 이것을 미워하노라.”(계2:6) 오직 하나만 남았으니까 앞에서 말한 성도들 간의 처음 사랑은 완전히 없어졌다는 뜻이 됩니다. 대신에 에베소교회 안에 남은 것은 니골라 당의 행위를 미워하는 것 하나입니다.

니골라 당은 십자가 복음으로 예수 믿은 후의 죄도 용서 받을 수 있다고 하니까 하나님의 율법과 주님의 계명을 무시하고 자유를 남용하여 도덕적 방종에 빠진 이단입니다. 에베소 교회는 주님께 칭찬 받은 대로 거짓 가르침의 잘못을 정확히 드러내고 미워했던 것입니다. 주님은 “나도 이것(니골라당)을 미워하노라”고 했습니다. 에베소 교회가 니골라 당을 미워한 것은 칭찬받을만한 일이나 그것만 해선 안 된다는 뜻입니다. 교회가 이단을 색출해서 미워하는 일만 했지 성도 간에 사랑과 구제는 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이는 바로 오늘날 우리 교회와 성도에 주는 경고이기도 합니다. 교회 안의 거짓은 진리를 증거하여서 또 교회 안의 분쟁은 사랑을 실천하여서 극복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악을 정죄 심판하기보다는 선부터 실행하면 악은 이긴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촛대는 성경적 의미로 성령을 상징합니다. 에베소 교회가 “회개하여 처음 행위를 가지지 않으면” 촛대를 옮기겠다고 합니다. 교회 안에 사랑을 실현하지 않고 그렇게 이단만 정죄하는 교회 안에는 성령의 역사가 중지된다는 것입니다. 교회가 행할 첫째 소명이 그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실제로 이 일곱 교회들은 요한의 계시대로 실천하지 못했거나, 로마가 완전히 교회를 말살했거나. 기독교가 공인 된 후에는 이미 교세가 약해졌고, 오랜 세월 후에 이슬람의 득세 등으로 모두가 역사에서 사라졌습니다. 그럼에도 당시의 순전한 믿음을 지닌 교인들은 갑바도기아 같은 석회암 동굴로 피신하여 본문의 권면대로 끝까지 복음을 붙들고 사랑의 공동체를 이루었습니다. 그들은 분명히 주님으로부터 “하나님의 낙원에 있는 생명나무 과실을 받아먹었을 것”(계2:7)입니다.

본문의 “처음 사랑”을, 본문의 의미는 그것이 아니라도, 신자가 예수님을 처음 믿었을 때의 주님에 대한 열렬히 사랑했던 것으로 확대 적용할 수 있습니다. 주변 성도를 주님의 사랑으로 온전히 섬기지 못하고 교회 안에 잘못만 지적해내는 것도 그런 첫 사랑이 식은 것이 원인이기 때문입니다. 어쨌든 성령으로 거듭난 참 신자라면 본문은 그런 뜻이 아니니까 구원 후의 이런저런 잘못으로 심판으로 떨어질까 전혀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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