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대는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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촛대는 무엇입니까?

2005 년 5 월 11 일(수) 오후 7 시 30 분 강진읍교회 수요예배

성경본문 : 요한복음 5 장 39 절 - 42 절

제 목 : 성경의 핵심은 무엇인가?

할렐루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늘의 은총을 오늘 수요예배에 나아온 성도 여러분들과 대표하여 기도해 주신 집사님과 귀한 찬양을 해 주신 성도 여러분들 위에 흘러넘치게 내려 주시기를 축원합니다. 오늘은 말씀론 13 번째입니다.

보통 영화음악뿐만 아니라 모든 음악에서는 주제음(主題音)이란 것이 있습니다. 영어로는 leading melody라 하는데 그 주제음이 영화전체를 이끌어 가는 무드를 조성합니다.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에 보면 “따라란 따라란 따라란 따 따라란 따라란 따라란 딴”. 이런 주제음이 음악 전체를 선도해가고 영화의 분위기를 이끌어 가는 mood를 조성합니다. 우리가 성경을 주의 깊게 듣는다면 성경전체를 이끌고 가는 웅장하고 아름다운 멜로디를 듣게 되는데 그 안에 하나의 주제음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말씀 전체에 흐르는 주제음(leading melody)은 무엇일까? 성경이 말하려는 말씀의 핵심이 무엇일까? 오늘은 이 주제음을 함께 찾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우리가 성경의 중심을 알려면 성경의 중심이 아닌 것들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 합니다. 신앙생활을 하다보면 엉뚱한 일에 치중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촛대를 금 촛대로 해야 하느냐 은촛대로 해야 하느냐 촛대가 왜 두 개 뿐이냐 열두지파를 상징하는 열 두개로 해야 한다! 등등 그렇게 주장하다가 뭐 아무려면 어떠냐? 하는 성도와 싸워 나중에는 교회가 촛대 하나 때문에 분열이 되기도 합니다. 그 사람들은 촛대를 세우기 위하여 성경의 중심인 사랑을 버리게 된 것입니다. 빈대 한 마리가 큽니까? 초가산간이 큽니까? 때론 우리가 신앙생활을 할 때 빈대만 보고 초가산간을 보지 못하고 집 전체를 태우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교회와 성도들은 성경이 말하는 가장 우선되는 중심가치를 알아야 합니다. 성경의 중심을 알려면 먼저 성경의 중심을 알기 전에 성경의 중심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를 알아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성경의 중심부가 아닌 주변부를 배회합니다. 예를 들면 14 만 촛대는 무엇입니까? 4 천명만이 구원받는다든지(여호와의 증인) 언제 종말이 올 것인가? 종말이 오고 난 다음에 어떻게 될 것인가? 등에 지나친 관심을 가진 나머지 성경의 중심을 훨씬 벗어나 엉뚱한 길로 접어듭니다. 다가오는 미래의 준말인 다미선교회가 1992 년에 종말이 온다 하여 우리 사회가 얼마나 떠들썩하였습니까? 다미선교회가 세계의 종말이 곧 온다고 하자 성도들 간에 싸움이 붙어 다미선교회파가 성도들을 유혹하여 빠져 나가 얼마나 한국교회를 흔들어댔습니까? 그러나 1992 년 약속한 날에 종말이 오지 않자 다미선교회는 다 흩어져 버렸지만 떠나갔던 성도들은 많은 부분 돌아오지 못하였습니다. 성경은 종말에 대해서 말하지 않은 것은 아니나 잘못 강조하다가 보면 어처구니없이 성경이 가르치는 바와는 반대로 가서 교회를 파괴시키는 일을 하고야 맙니다.

첫째, 성경의 중심 아닌 것에 지나치게 중점을 둘 때 문제가 발생합니다. 성경의 중심을 보지 못하고 성경의 문자와 형식을 중요시여긴 나머지 성경의 본질적 내용을 무시해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여러 가지 문제가 야기됩니다. 성경에서도 여러 예가 있습니다. 역사 속에 바리새인들과 같이 열심히 성경을 읽고 연구하고 묵상한 그룹이 없었습니다. 바리새인들은 성경의 중심을 보려 하지 않고 살아 있는 하나님의 말씀의 내용과 정신은 사라지고 말씀의 형식과 껍데기만 남게 되었습니다.

바리새인들은 성경중심 아닌 것을 당시 백성들에게 지키기를 강요하였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다시금 세분하여 구체적인 지시사항을 600 여개의 계율로 만들었습니다. 예를 들면 바리새인들은 손을 씻는 것을 의무로 여기고 하나님의 계명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바리새인들을 이렇게 비판하십니다. “ 화 있을진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잔과 대접의 겉은 깨끗이 하되 그 안에는 탐욕과 방탕으로 가득하게 하는도다 눈먼 바리새인이어 너는 먼저 안을 깨끗이 하라 그리하면 겉도 깨끗하리라 ”(마태복음 촛대는 무엇입니까? 23 장 25 절 - 26 절). 우리는 이를 율법주의와 바리새주의라고 말합니다. 당시 백성들은 생활고에도 시달렸지만 이 바리새인들이 안겨준 짐으로 인해 허덕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마태복음 11 장 28 절)고 말씀하시면서 율법주의가 안긴 무거운 사슬에서 해방시켜 주셨습니다.

둘째, 자신의 철학과 사상에다가 성경을 인용할 때 문제가 발생합니다 . 한 때 설교강단에 적극적 사고방식이 유행했습니다. 적극적 사고방식이 마치 복음인 것처럼 유행하였습니다. 그런 주장하는 이들에게는 십자가의 고통에 대해서는 말하지 않습니다. 성경은 긍정적 사고방식만에 대해서도 말하지만 그것만은 아닙니다. 그런데 모든 성경을 적극적 사고방식으로 해석하려는 것은 성경이 말씀하는 중심에 의하여 보지 아니하고 적극적 사고방식이라는 철학이라는 가치관에 의해서 보는 것이기 때문에 이는 잘못된 것입니다.

배웠다는 사람들은 흔히 잘못을 범하는 것이 있습니다. 무엇이냐? 성경이 주가 아니라 자신의 생각을 정당화하는 한 보조적인 자료로 사용합니다. 당시 열심당원(the Zealots)들은 성경을 민족주의적으로 해석하여 하나님의 나라를 지상의 왕국, 다윗 왕국이 회복되는 것과 일치시켰습니다. 그래서 예수님도 다윗의 왕국을 회복시키는 것이 아니었을 때 열심당은 군중들과 영합하여 “십자가에 못박으시오! 십자가에 못박으시오!” 하면서 과감히 예수님을 버렸습니다. 우리도 흔히 이런 촛대는 무엇입니까? 잘못에 빠질 때가 많이 있습니다. 자신의 생각과 행동을 정당화하기 위하여 성경구절을 가져다 붙인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각종 이단들이 자신의 사상을 정립하여 놓고 성경 중에 있는 특정 부분을 이용하여 자신의 주장을 합리화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성경은 하나님의 뜻이 아니라 자기주장을 증명하는 증빙전(text-proof)이 됩니다. 우리는 보통 생활 속에 성경지식을 가지고 성경구절을 가지고 상대방을 공격하고 단죄하는데 사용합니다. 그것은 참으로 하지 않아야 할 일입니다. 거룩한 말씀 성경을 가지고 남에게 고통을 주는데 사용한다면 성경의 중심이신 예수님께서 무척 슬퍼하실 일입니다.

셋째, 성경의 뜻과 정반대로 성경을 사용할 때 더 심각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한때 한국에서 여호와의 증인이 교통사고가 나서 딸이 긴급수혈이 요구되는 시점에 어머니가 종교적인 이유로 수혈을 거부하여 죽음에 이르게 된 경우가 있었습니다. 성서에서 " 피를 흘리지 말지니라 "(레위기 17 장 10 절 - 14 절)는 그만큼 하나님께서 생명을 귀중하게 여기신다는 생명존중 사상이 나타나 있는데 잘못된 종교적 신념이 생명을 죽게 하였으니 이는 성경의 뜻과는 정반대로 성경을 사용한 예입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하여 아낌없이 피를 흘리셨습니다. 사두개인들은 부활이 없다고 하였으니 이들은 성경과 정반대로 간 것입니다. 이외에도 성경을 내용이 아닌 형식을 강조한다든지, 성경을 자신의 생각에 억지로 맞추려 한다든지 성경을 반대로 사용하는 경우가 우리 생활 속에 우리 주변에 너무나 많습니다. 우리가 나름대로 생각과 사상을 만들어 놓고 그 안에 성경의 진리를 담아 놓으려 하는 것은 또 다른 의미에서 죄입니다.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의 뜻에 따라 살려고 할 때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무엇입니까? 성경의 핵심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성경의 핵심이 무엇일까? 이 성경의 중심이 무엇인가에 대한 다양한 견해가 있습니다. 성경의 중심을 어떤 사람은 “약속과 성취” (promise and fulfillment)라고 말합니다.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백성과 약속을 하시고 그 약속을 결국 이루신다는 것이 성경의 핵심이라 말합니다. 옛 계약의 말씀(구약)이 새로운 계약(신약)에서 성취되었다고 말합니다. 어떤 신학자는 성경의 중심을 “하나님의 구원사”라고 합니다.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 가 창세기에서부터 요한계시록에 이르기까지 줄기차게 나타나 있다고 합니다. 에덴동산을 쫓겨난 아담과 이브에게 가죽옷을 지어 입힌 그 일에서부터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가 시작되었는데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에서 구원이 완성이 되었다고 합니다. 성경의 중심은 하나님의 거룩하신 구원의 의지가 역사 속에 나타나심 속에 있다고 합니다. 어떤 이는 성서의 중심사상은 “하나님의 나라와 그 안에서의 구원과 영생” 이라고 말합니다. 어떤 이는 “하나님의 축복” 이라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성경의 중심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성경의 핵심이 무엇인지 함께 말해 봅시다.

첫째, 성경의 핵심은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왜 성경의 핵심이 예수 그리스도인 것입니까? 성경이 성경의 핵심을 예수 그리스도라 말하고 있습니다. 요한 5 장 39 절의 말씀을 봅시다. “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연구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성경이 중심으로 증거하고 있는 것이 바로 예수님이십니다. 성경의 중심은 어느 누가 무어라 해도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여기에 대해 성경은 그 자체로서 증언하고 있습니다. 만일 성경의 중심이 “약속과 성취”라고 한다면 옛 계약에서의 하나님의 약속이 새 계약이신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성취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일 성경이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라고 한다면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신 것은 하나님의 구원사의 절정(climax)에 해당합니다. 만일 "하나님의 말씀"이 중심이라고 한다면 예수 그리스도는 육신을 입고 이 땅에 오신 말씀이 육신이 되신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의 축복”이 성경의 중심이라면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 인생에게 하나님의 최고의 축복이십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에게 용서와 사죄의 축복과 구원과 영생의 축복을 주셨기 때문입니다. 만일 “하나님 나라”가 성경의 중심이라고 한다면 예수 그리스도는 이 땅에 오셔서 하나님나라를 선포하셨고 하나님의 나라의 윤리를 선포하셨으며 하늘나라의 중심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우리가 성경을 이리 보아도 예수님, 저리 보아도 예수님이 그 중심에 서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둘째, 성경의 중심이신 예수님께서 성경의 정신(핵심)을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으로 요약하셨습니다. 성경의 중심이 만일 예수님이라면 그 중심이신 예수님께서는 성경의 핵심을 무어라 말씀하셨을까요? 성경의 중심에 관해서 예수님은 무엇이라고 말씀하셨을까? 마태복음 22 장 35 절과 39 절의 말씀 “ 그 중에 한 율법사가 예수를 시험하여 묻되 선생님 율법 중에 어느 계명이 크니이까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둘째는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 ” 강길웅 신부님이 쓴 글에 이런 말씀이 있습니다. . 예수님은 성경의 중심축을 하나님을 사랑하라는 것과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것으로 요약하셨습니다.

우리 삶은 성경의 핵심에 굳게 서 있어야 합니다!! 우리가 성서의 중심을 왜 알아야 하느냐? 성경이 말하려는 중심을 알 때 우리는 보다 명확하게 하나님의 뜻에 근접할 수 있습니다. 성경의 중심에 서 있다는 말은 마치 모차르트 교향곡 14 번 주제음이 시종여일 그 음악을 이끌어 감동을 자아내듯 성경의 주요멜로디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시종일관 우리의 삶에 리듬을 일으키며 이끌어가는 주제음이 되어야 합니다.

선가 전통에서 그런 말이 있습니다. “아무리 율금색 옷을 입고 수십 년을 수도한다한들 자비가 없으면 무슨 소용인가?” 성서가 우리 중심 속에 있다함은 “예수님이 나의 노래, 나의 기쁨”이 되었을 때입니다. 내가 천사의 말을 하고 성경에 대한 지식이 충만하다고 한들 주님을 향한 나의 사랑, 나의 노래가 없다면 나는 아무 것도 아니게 됩니다. 내 중심이 성경의 중심 속에 들어가서 거기 놓여 있어야 합니다. 내 중심이 성경의 중심인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 속으로 깊이 빨려 들어가야 합니다.

요즘 나오는 시약 중에는 두테스트니 유테스트니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자신이 임신했는지 안했는지를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아는 것입니다. 얼마 전 신문에 그런 기사가 나왔습니다. 앞으로 조금만 더 가면 특별한 시험종이킷이 개발되는데 그 한 장에다 침을 발라보면 내가 암에 걸렸다든지 아니면 장염이 있다든지 관절염이 있다든지 아니면 혈액이 혼탁하다든지 혈압이 높고 당뇨가 있다든지 하는 것을 색깔이 어느 색으로 변하느냐 하는 것으로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특별한 리트머스 시험지와 같아 모든 질병을 진단할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 그리스도인들도 그가 촛대는 무엇입니까? 진정 그리스도인인지 아닌지 그가 예수님을 사랑하는 지 아닌지를 금방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안에 예수 그리스도가 계시는지 아니면 종교적인 습관과 예식과 같은 껍데기만 가득 차 있는지를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가 하는 말과 그가 하는 행동과 그가 하는 처사를 조용히 살펴보면 금방 알 수 있습니다. 그가 하는 말이 사랑으로 하느냐 그가 하는 행동을 사랑을 더하게 하는 것인가 그가 하는 처사가 사랑으로 하는 일인가를 살펴보면 알 수 있습니다. 사랑은 모든 것들의 열매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열매를 보고 그 나무를 안다 하였습니다. 신앙생활을 한지 5-60 년이 되었어도 종교적인 퀘케한 냄새를 풍기는 교인이 있고 이제 신앙생활을 한지 6 개월이 안된 사람에게서도 그리스도의 은은한 향기가 배어나오는 사람이 있습니다. 요는 신앙생활의 년조가 아닙니다. “당신이 나를 어떻게 촛대는 무엇입니까? 알아! 내가 어머니 뱃속에서부터 믿어버린 사람이여! 당신이 교회 나온 지 얼마나 되는데 내 앞에서 그러는 거야! 하면 삿대질을 하고 핏대를 올리는 사람들 보면 아무 말 하지 않습니다만 그 사람 신앙연조를 떠올릴 때 이 되는 것입니다.

자 한번 살펴봅시다. 내가 하는 말을 내 귀가 들을 수 있습니까? 없습니까? 내가 하는 말을 내가 듣고 생각할 수 있습니까? 없습니까? 자 내가 하는 행동을 내가 볼 수 있습니까? 없습니까? 내가 하는 행동을 내가 보고 생각할 수 있습니까? 없습니까? 만일 내가 말하는 말을 내가 듣고 내가 하는 행동을 내가 보면서 “내가 남을 깍아 내리고 내가 상대방에게 용서할 수 없다 하고 말을 하는 것을 듣고 내가 상대방에게 야멸차게 행동하고 있는 것을 본다면 그 사람은 얼른 생각해야 합니다. ”어! 내 안에 주님이 안 계시는 모양이네!!“ ”어, 왜 내가 이런 말을 하고 있지! 왜 내가 상대방에게 아픔을 주고 있을까? 내 안에 예수님이 출타하셨는갑다!“ ”큰일 나부렀네!!” 하면서 얼른 자신을 돌아보아야 합니다. 반면에 내가 하는 말을 통해 상대방을 감격시키고 내가 하는 말을 통해 상대방이 은혜를 받고 내가 하는 행동을 통해 은혜를 받아 감사한다면 그것을 통해서도 생각하기를 내 안에 예수님이 계시고 내 안에 예수님께서 사랑의 향기를 그리스도의 그윽한 향기를 나를 통해서 날려 보내시는구나 그렇게 생각하시면 틀림없습니다.

뇌성마비로 온 몸의 수족을 쓸 수 없게 된 송명희 양은 그 중심이 하나님 사랑 안에 있었으며 예수님 안에 있었습니다. 송명희 시인이 쓴 시를 들어 봅시다. “ 사랑이 오셨기에 내가 사랑을 보았고, 사랑을 주셨기에 사랑을 받았으며, 사랑을 가르치셨기에 내가 사랑을 압니다. 하나님은 사랑이시니 내가 사랑을 만날 수가 있습니다. 그가 사랑으로 보내셨으며 그가 사랑으로 오셨고, 그의 사랑으로 십자가에 죽으셨기에 사랑을 모르는 우리는 사랑으로 인하여 살아갑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며, 이웃을 사랑하며, 자신들을 사랑하며 살아갑니다 ” 그의 영혼은 진심으로 주를 사랑하였습니다. 그의 영혼의 중심은 주님께 있었습니다. 성경의 핵심 속에 있었습니다.

우리가 신앙생활을 합니다. 신앙생활을 이루는 일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찬송을 부르는 일, 성경말씀을 읽고 배우고 공부하는 일, 기도하는 일과 누군가 대표하여 기도하는 일, 하나님 앞에 예물을 드리는 일, 신앙을 고백하고 간증하는 일, 교회의 여러 영역에서 봉사하는 일, 성전에서 성도들을 만나는 모든 일들이 있습니다. 우리 안에 사랑이신 예수님을 모시고 살면 우리는 누가 뭐라 하지 않아도 우리는 자연히 그리스도의 사랑의 향기를 내면서 사랑을 더하면서 살게 됩니다. 바라기는 성도 여러분들의 인생 전체가 성경의 중심 안에 뿌리박혀 있기를 그래서 사랑의 열매를 많이 맺어가시는 복되고 아름다운 인생을 사시기를 주의 이름을 축원합니다.

기도> 은총의 주님! 저희에게 많은 은혜를 주셨지만 무엇보다도 성경말씀을 주신 은혜를 감사하고 감사드립니다. 저희에게 말씀 속에 있는 생명의 진리를 한자 한자 깨우치는 기쁨과 보람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은총의 주님! 오늘 말씀의 중심이 무엇인지를 배웠습니다. 주님 저희 안에 늘 계셔 주시옵시고 저희로 예수님의 사랑을 실천하며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저희가 하는 말을 통해서나 저희가 하는 행동을 통해서 주님의 사랑을 향기를 전하는 이들이 다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저희로 언제나 성경말씀의 중심에 굳게 서서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감추어진 만나

1번째 키: 요한계시록의 구성 (계 1:19) 요한계시록 1:19절은 본서 해석을 위한 결정적인 단서를 제공하여 준다. 그러므로 (1)네가 본 것과 (2)지금 있는 일과 (3)장차 될 일을 기록하라 네가 본 것은 내 오른손의 일곱 별의 비밀과 또 일곱 금촛대라 일곱 별은 일곱 교회의 사자요 일곱 촛대는 일곱 교회니라 계시록 1장은 마치 서언과도 같이 계시록의 의의, 쓰여진 동기, 배경에 관하여 기록하였지만, 계 1:19 이후에는 3가지의 내용으로 구성이 된다. ● 네 본 것: 요한은 1장에서 일곱 금 촛대와 일곱 별을 보았는데. 예수님께서 이에 대한 의미를 설명해 주셨다(계 1:20). 따라서 2, 3장은 요한이 보았던 일곱 금촛대와 일곱 별에 관한 내용으로서 각 교회의 사자들에게 보내어진 편지들이다..

예수님의 3년반 공생애 기간중. 가장 많이 받으셨던 질문은 무엇이었을까? 예수님은 3년반 이 땅에서 활동하신 공생애의 기간중 제자들로부터 또 주변에 있었던 사람들로부터 수 많은 질문을 받으셨을 것입니다. (아니 3년 반의 공생애 기간이 아니라) 매일매일 하루만에도 예수님을 향하여 던져진 질문은 수없이 많았을 것이라고 여겨집니다. 예수님께 질의된 그 많은 질문들 가운데. 가장 많이 회자되었던 질문 3가지를 꼽으라고 한자면 여러분들은 무엇을 꼽으시겠습니까? 저는 "그 3가지 질문은 아마 아래와 같은 질문들이 아니었을까?" 하고 추측해 보았습니다. 1. 당신은 우리가 기다리는 「메시아」입니까? 2. 「하나님나라」에는 누가 들어 갈 수가 있습니까? 3. 주님이 다시 오심으로 「하나님나라」가 세워질텐데.

오늘 아침에 반가운 제목의 글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글의 제목은 '성령으로 거듭남이 없이 구원함이 없습니다' (클릭!!) 이었습니다. 「거듭남」에 대한 말씀으로서 구구절절 고무적이고 우리에게 상당히 필요한 내용인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제가 이해하는 「거듭남」과는 내용이 좀 다른 것 같았습니다. 20년전 쯤 남태평양 피지 섬에서 선교사 활동을 다시 시작할때, 주님은 「거듭남」에 대하여 새로운 깨달음을 알려 주셨고, 그 당시 방문하는 교회마다 전하였던 기억이 있습니다. 주님은 니고데모에게 '모태'의 비유를 통하여 「거듭남」을 설명하셨습니다. 우리도 모태의 비유를 통해서만. 「거듭남」을 잘 이해 할 수가 있습니다. 「물로 거듭남」과 「성령으로 거듭남」에 대하여 다시 다루어야 할 필요를 느낍니다. ('물 세..

계 14:3절의 '처음익은열매' 144,000명은 어디서 '새 노래'를 배우게 될까? 1) '새 노래'는 먼저 계 5장에서와 같이 4 생물과 24 장로에 의하여 불려졌다. 4 생물과 24 장로가 거하는 곳은 하늘임으로, '처음익은열매'가 새 노래를 배우기 위하여서는 하늘로 올라가야 한다. 2) 계시록 7:9절 이하에서 같이. 이방인 가운데 흰옷을 입는 큰무리('처음익은열매'로 구속함을 받은 자들)가 6째인이 떼어진 시기에 하늘로 이끌려 올라가서, 새노래를 배워서 부르게 될 것이다. 그들은 왕노릇을 하게 되는 자들로서. 첫째부활(계 20:4)로 나오는 자들 가운데 첫번째 부류인 보좌에 앉아 심판하는 권세를 갖는 부류이다. '처음익은열매' 144,000명은 언제 '새 노래'를 배우게 될까? 1) 계 ..

'처음익은열매' 가 누구인지를 알 수 있는 단서는 「새노래」이다! 새노래는 예수그리스도의 희생사역에 근거한 예수그리스도의 구원을 찬양하며, 예수그리스도를 높이는 노래이다. 그러나 새 노래는 구원함을 입은 모든 자가 부르는 노래가 아니라, 사람가운데 처음익은열매로 하늘로 ..

'처음익은열매'가 누구인지를 아는 단서는 '새노래'이다! 계 14장 1절에서. 주님께서 영원히 거하시는 처소인 시온산(시 132: 13-14)에는 144,000명이 나타남을 보여주고 있다. 그들은 하나님의 보좌와 4 생물과 24장로앞에서 '새 노래'를 부르는데. '새 노래'를 배울 자는 땅에서 구속함을 받..

예수님께서 행하셨던 최초의 기적은 물이 포도주로 바뀌는 기적이었고, 또 예수님께서 설명해 주셨던 최초의 가르침은 거듭남의 비밀이었습니다. 아마 거듭남의 가르침은 기독교 모든 가르침(교리)중에서 가장 중요한 가르침이라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 거듭남의 의미를 아..

1. 먼저 요한계시록의 구조를 알아야 함 요한계시록은 시간순차적으로 기록한 제 1부(6장~11장)와 이를 주제별로 다시 설명한 제 2부(제12~22장)로 구성되어 있다. 이는 ‘요한계시록을 여는 3가지 열쇠’중 가장 중요한 2번째 열쇠에 해당함을 설명드린 적이 있습니다. 참고: http://blog.daum.net/sylee560225/1614 요한은 바다와 땅을 밟고 서 있는 천사에게로부터 작은 책을 받아 먹으니(계 10:10), 그 책이 입에서는 꿀같이 달았으나 배에서는 쓰게 되었다. 요한은 작은 책을 받아 먹고 나서는 그 안에 기록된 모든 내용을 이해하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 깨닫게 된 내용을 다시 예언하여야 하는 의무가 생기게 되었다(계10:11). 그리하여 그는 계시록 12장부터 다시 예언하..

환난전 올라감과 환난후의 올라감. 이스라엘의 농사는 하나님농사의 예표라고 설명을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여러 종류의 복음의 씨를 시기별(세대별)로 뿌리시어 인간경작을 하시며, 하나님의 모든 농사가 끝날 무렵(세상 끝)엔 모든 농사로부터 거두워들인 소산물들을 ..

1. 짐승의 표는 상징인가 아니면 물리적인 실제인가? 요한계시록 13장에 나오는 짐승의 표를 어떻게 해석하는 것이 옳은가? 이 마지막 때에 살아가는 우리에게 있어서 “요한계시록 13장 16절~18절에 언급되어 있는 666 짐승의 표를 어떻게 해석하여야 하는가?” 는 실로 중요한 문제이다. 왜..

candelabra의 의미-기호 사전


매력

샹들리에는 종종 종교적 상징으로 간주됩니다. 영적 빛하는 생명의 씨앗 그것은 안녕.

촛대

촛대는 팔의 개수가 다를 촛대는 무엇입니까? 수 있으며 장식용 물건 일뿐 아니라 일반적으로 종교적 신념과 관련이 있습니다.

성경의 샹들리에

두 개의 성경 본문은 샹들리에를 명시 적으로 언급합니다. 출애굽기에있는 첫 번째 항목을 보겠습니다.

너는 또 순금으로 등불을 만들고. 그런 다음 일곱 등잔을 만들고ront 정면에서 비추도록 배치했습니다. 에스페비타도레스와 죽은 자를 위한 꽃병ront 순금. 순금 재능으로 샹들리에와 모든 액세서리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내가 이 산에서 너희에게 보여준 본을 따라 일을 할 모든 준비를 하라. (출애굽기, 25, 31-33: 37-40)

출애굽기의 설명은 매우 구체적이고 설명 적입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뜻에 따라 정확하게 만들어진 샹들리에를 만들기 위해 주어진 지침을 보여줍니다.

하나님이 모세에게 주신 명령은 명확하고 간단합니다. 어떤 재료를 사용할지, 방을 어떻게 구성할지, 작업을 수행하기위한 모델은 무엇입니까?

고도로 숙련되고 성신으로 기름 부음받은 장인 만이 귀중한 작품을 만들 수있었습니다.

지침에서 명확하지 않은 유일한 세부 사항은 샹들리에의 크기이며 작업의 크기는 장인에게 맡깁니다.

샹들리에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는 성경의 두 번째 구절은 스가랴의 비전에 대해 이야기 할 것입니다.

“황금빛 광택이 보입니다. 상단에는 XNUMX개의 램프가 있는 탱크가 있고 상단에는 XNUMX개의 램프 노즐이 있습니다. 그 옆에는 두 감람나무가 있는데 하나는 우편에, 하나는 좌편에 있습니다. ". 말하면서 나는 나에게 말하는 천사에게 "주여, 이것이 무슨 뜻입니까?eur? 나에게 말하던 천사가 대답했습니다. "그 말이 무슨 뜻인지 모르십니까?" 나는 "아니요, 주님eur". 그러자 그가 내게 대답하여 이르되 이 일곱은 여호와의 눈이니라eur: ils 지구를 돌아다니다." (스가랴, 4, 1-14)

선지자의 비전은 발과 연결되어 있습니다.eur상징적 의미: 일곱 등잔은 온 땅을 두루 다니는 여호와의 눈이며 두 감람나무 가지는 기름을 분배하는 두 금점으로 영적인 능력을 나타냅니다.

종교적 상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샹들리에와 메 노라

촛대는 반드시 많은 팔이없는 촛대이지만 메 노라 (또는 메 노라)는 팔이 XNUMX 개인 촛대입니다.

그것은 주요 유태인 상징 중 하나이며 그 빛은 토라의 영원한 빛을 나타냅니다, 유대인을위한 거룩한 책.

촛대

숫자 XNUMX은 일곱 행성, 일곱 하늘에 해당합니다. 일곱 빛은 또한 하나님의 눈이 될 것입니다. XNUMX은 아무것도 아닌 숫자가 아닙니다. 완벽한 숫자.

신성의 상징 그리고 그것이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빛, 메노라는 종종 유대인 회당이나 장례식 기념물을 장식하기위한 의미있는 장식 요소로 사용되었습니다.

촛대는 무엇입니까?

해열 해독 항염 항암 진통 항경련 두통 인후염


▶ 해열작용, 항염작용, 발한작용, 자궁수축작용, 항균작용, 강압작용, 진정작용, 항암작용, 진통작용, 항경련작용, 해독작용, 결핵균과 피부진균의 발육 억제작용, 혈압강하작용, 장억제, 장관 및 자궁을 억제작용, 심근억제작용, 심박동감소작용, 방광과 임신하기 전 자궁에는 흥분작용, 발표투진, 청열해독, 위하수, 승양거함, 발열, 두통, 홍역 초기에 발진이 잘 솟지 못할 때, 급성전염병, 인후통, 구창, 비위(脾胃)의 기운이 허약하거나 혹 기운이 몹시 허약해서 권태가 잦고 오랜 설사, 탈항, 자궁하수, 인후염, 잇몸이 붓고 아픈증상, 입안과 혀가 허는 증상, 피부가 헐어서 생긴 발진을 다스리는 촛대승마

촛대승마는 미나리아재비과 승마속에 식물이다.

촛대승마의 학명은 < Cimicifuga simplex Wormsk. ex DC. >이다. 북반구의 온대에 약 10종이 자라고 있다. 우리나라에는 약 10종인 왜승마, 눈빛승마, 황새승마, 승마(끼멸가리), 개승마, 촛대승마, 왕승마, 큰승마, 나물승마, 산촛대승마 등이 자라고 있다.

승마는 잎이 마(麻)와 비슷하고 성질이 상승(上升)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옛 중국의 주(周)나라에서 주로 산출되었기 때문에 주승마(周升麻)라고도 한다. 생김새는 촛대는 무엇입니까? 굵은 마디 모양으로 고르지 않으며 바깥 면은 어두운 갈색 또는 회흑색이며 뿌리의 잔기가 많이 붙어 있고 때로는 몇 개의 큰 줄기 자국이 있다. 그 가운데는 오목하고 주변은 색이 엷으며 방사상의 모양을 나타낸다. 질은 가벼우면서 단단하고 꺾은 면은 섬유성이다.

아래의 11가지 승마의 종류를 함께 승마라고 하여 모두 약용한다.

1, 승마[
升麻: Cimicifuga foetida L. ]
숲이나 촛대는 무엇입니까? 산비탈의 수풀 속에서 자란다. 중부 평야 산지 및 북부산지에 자생한다. 중국의 운남, 귀주, 사천, 호북, 청해, 감숙, 섬서, 하남, 산서, 하북, 내몽고, 강소 등지에 분포되어 있다.

여러 가지 이름은 승마 [ 升麻 , 주승마 :周升麻: 신농본초경(神農本草經)], 주마 [周麻: 명의별록(名醫別錄)], 계골승마홍 [鷄骨升麻弘: 도경(陶景)], 귀검승마 [鬼 臉 升麻 : 본초강목(本草綱目)], 녹승마 [綠 升麻 : 의학광필기(醫學廣筆記)], 마뇨간 [馬尿桿, 화통간 :火筒桿: 중약대사전(中藥大辭典)], 황새승마 등으로 부른다.

2, 흥안승마[興安升麻: Cimicifuga dahurica (Turcz.) Maxim.]

산비탈 및 숲 속의 음지에서 자란다. 중부 평야 및 북부 산골짜기, 산기슭에서 자란다. 중국의 흑룡강, 길림, 요녕, 내몽고, 하북, 산서, 호북, 사천 등지에 분포되어 있다.

여러 가지 이름은 흥안승마 [ 興安升麻 , 지룡아 :地龍芽: 성경통지(盛京通誌)], 고룡아채 [苦龍芽菜: 철령현지(鐵嶺懸誌)], 달호이승마 [達呼爾升麻, 고채앙 :苦菜秧, 고력아 :苦力芽, 고장채 :苦壯菜: 중약대사전(中藥大辭典)], 꽃이 눈보라같이 흰 승마 , 눈빛승마 등으로 부른다.

3, 대삼엽승마[大三葉升麻: Cimicifuga heracleifolia Kom.]

산과 들의 풀밭 및 계곡 주변에서 자란다. 중부산지, 북부산지에서 자생한다. 중국의 흑룡강, 길림, 요녕 등지에 분포되어 있다.

여러 가지 이름은 승마 , 주마 , 끼멸가리 등으로 부른다.

4, 촛대승마[
단수승마=單穗升麻: Cimicifuga simplex Worm.]
북부산지 산허리, 골짜기의 습하고 비옥한 곳에서 자란다.

여러 가지 이름은 단수승마 [ 單穗升麻: 중국본초도록(中國本草圖錄 )], 초때승마 , 섬촛때승마, 산촛대승마, 촛대승마, 외대승마, 나물승마, 섬승마, 대승마, 꽃대가 짧은 긴 총상화서에 촛대처럼 달린승마 등으로 부른다.

5, 개승마[Cimicifuga biternata Miq.]

제주도 및 중부 평야 산지에 자생한다.

여러 가지 이름은 개승마 , 큰개승마 , 황새승마 , 촛대는 무엇입니까? 왕승마 , 큰산승마 등으로 부른다.

6, 왕승마[Cimicifuga acerina Tanaka]

제주도 및 중부 평야 산지에 자생한다.

여러 가지 이름은 왕승마 , 큰잎승마 등으로 부른다.

7, 큰승마[Cimicifuga acerina Tanaka var. internata Miq.]

제주도 및 중부 평야 산지에 자생한다.

8, 나물승마[Cimicifuga taquetii Leveil]
제주도 산지에서 자생한다.

9, 왜승마[Cimicifuga japonica (Thunb.) Spr.]

일본 및 제주도와 경남 거제도에 자생한다.

10, 산촛대승마[Cimicifuga ussuriensis Oett.]

북부 산지에서 자생한다.

11, 유럽승마[Cimicifuga racemosa]

유럽지역에서 자생한다.

승마 및 촛대승마 에 대해 안덕균의 《CD-ROM 한국의 약초》 에서는 이렇게 알려주고 있다.

[ 승마(升麻)

[기원] 미나리아재비과의 여러해살이 초본식물인 승마(Cimicifuga heracleifolia Kom.) 촛대승마(Cimicifuga simplex Worm)의 뿌리이다.

[성미] 맛은 맵고 달며, 약성은 약간 차다.

[효능주치] 발표투진(發表透疹), 청열해독(촛대는 무엇입니까? 淸熱解毒), 승양거함(升陽擧陷)한다.

[임상응용]

1. 외감성으로 발열, 두통을 다스리고 홍역 초기에 발진이 잘 솟지 못할 때에 사용한다.

2. 열독(熱毒)으로 인한 여러 가지의 병증, 즉 양명경열(陽明經熱)로 인한 두통, 인후염, 잇몸이 붓고 아픈 증상, 입안과 혀가 허는 증상과 피부가 헐어서 생긴 발진을 다스린다.

3. 상승작용이 있어 비위(脾胃)의 기운이 허약하거나 혹 기운이 몹시 허약해서 권태가 잦고 오랜 설사, 탈항, 자궁하수 등에 시호(柴胡)와 배합된다.

[임상연구] 위하수에 약침제제로 효력을 얻었고, 탈항에도 유효율을 높였다.

[약리]

1. 해열, 항염, 진통, 항경련, 해독작용이 있고, 심장억제, 혈압강하와 아울러서 장관 및 자궁을 억제하는데, 단 방광과 임신하기 전 자궁에는 흥분작용을 보인다.

2. 결핵균과 피부진균의 발육을 억제시킨다.

[화학성분] cimicifugine, tannin, caffeic acid, cimitin, 아위산, 유기산, 수지 등을 함유하고 있다. ]

촛대승마, 눈빛승마, 황새승마, 승마(끼멸가리), 산승마(개승마), 유럽승마에 대해서 북한에서 펴낸 에서는 이렇게 기록하고 있다.

[ 촛대승마[Cimicifuga simplex Worm. (C. foetida L. var. intermedia Regel)]

식물: 높이 약 1m 되는 여러해살이풀이다. 잎은 2~3번 3개씩 갈라진 겹잎이고 작은 잎은 타원형이다. 작은 흰 꽃이 가지 끝에 이삭을 이루고 있다.

전국 각지의 산허리, 골짜기의 촛대는 무엇입니까? 습하고 비옥한 곳에서 자란다.

뿌리줄기(승마): 가을에 캐어 잔뿌리를 다듬고 물에 씻어서 햇볕에 말린다. 이 식물의 잎이 마(역삼)과 비슷하고 약효는 위로 오른다(승)해서 승마라 한다.

눈빛승마, 황새승마, 끼멸가리의 뿌리 줄기도 승마로 쓴다.

성분: 뿌리줄기에 시미시푸고시드, 메틸시미시푸고시드, 아세틸시미게노시드, 메틸시미게노시드 등의 배당체와 그의 효소분해 때 생기는 아글루콘인 시미시푸게놀 C30 H48 O2, 이소메틸시미게놀, 시미푸골, 시미골이 있다. 이소페롤라산, 카페인산, 수지, 탄닌질이 있다. 크로몬 화합물인 켈롤, 암미올, 시미푸긴이 분리되었다.

또한 뿌리줄기에 0.06~0.022%, 전초에 0.01~0.08%의 알칼로이드가 있다고 한다. 이밖에 사포닌, 정유, 플라보노이드, 쓴맛물질인 시미시푸긴과 사포닌의 주성분인 이미틴이 알려져 있다.

같은 속 식물인 유럽승마(C. racemosa Nutt)에도 알칼로이드 시미시푸긴(또는 라세모신)이 있다고 하나 일부 연구자들은 이것이 수지상 물질이라고 한다. 또한 아세틴(디히드로시미시푸고시드)이 있다.

산승마(개승마: C. biternata Miqnel) 는 남부에서 자라는데 뿌리 줄기에 시미시푸게놀이 있다.

작용: 뿌리줄기의 달인액, 알코올 추출액은 동물실험에서 열내림작용이 있다. 이 작용은 합성해열약보다 늦게 나타나며 지속 시간은 길다.

쓰는 양을 늘려도 열내림작용에는 변화가 없다. 치료량의 16배를 써도 부작용은 없다. 열내림작용은 칡뿌리와 함께 쓸 때 더 세게 나타나며 물 추출액보다 알코올 추출액이 세다.

응용: 동의치료에서 발한해열약, 아픔멎이약, 염증약, 독풀이약으로 열성질병, 머리아픔에 쓰며 목구멍이 아플 때와 입 안이 헐 때, 감기, 곪은 상처, 마진에도 쓴다. 비장과 콩팥을 보하는 중요한 약으로 쓴다. 승마갈근탕, 승마알약을 만드는 데에도 쓴다.

민간에서 전초를 설사와 월경이 없을 때 쓰며 뿌리줄기는 천연두에 치료 효과가 있다고 한다. 감기와 입안염증에 입가심한다.

유럽에서는 유럽승마(C. racemosa Nutt)의 뿌리 0.5~1g을 엑스 또는 가루로 만들어 신경아픔, 류머티즘에 진통진정약으로 쓴다(하루량). 그리고 이 식물에서 얻은 사포닌과 결정성페놀성 물질은 혈압내림작용이 있다. ]

촛대승마에 대해서 중국에서 펴낸 제 9권 58면 4111호에서는 이렇게 적고 있다.

기원: 모간과(毛茛科=미나리아재비과: Ranunculaceae)식물인 단수승마(單穗升麻=촛대승마: Cimicifuga simplex Wormsk. ex DC.)의 근경(根莖)이다.

형태: 초본이고 높이는 1∼1.5m이다. 줄기는 단일하다. 잎은 어긋나고, 하부의 잎은 긴 잎자루가 있으며 2∼3회(回) 삼출근우상복엽(三出近羽狀複葉)이고, 소엽(小葉)은 좁은 난형(卵形) 혹은 능형(菱形)이고 길이는 4.5∼8.5cm이며 분열(分裂)하거나 갈라지지 않고 잎가장자리에는 불규칙한 거치(鋸齒)가 있고 뒷면의 맥을 따라 성긴 털이 있다. 화서(花序)는 가늘고 길며 총상(總狀)이고 길이는 35cm에 달하며 분지가 없거나 하부에 소수의 짧은 분지가 있고 선포(腺毛)와 짧은 유모(柔毛)가 빽빽히 자라며, 꽃받침잎은 5장이고 백색(白色)이며 넓은 타원형(橢圓形)이고, 퇴화한 수술은 타원형(橢圓形)이고 정단(頂端)은 막질(膜質)이고 2갈래로 얕게 갈라지며 수술은 여러 개이고, 심피(心皮)는 2∼7장이며 털이 나 있다.

분포: 산비탈의 풀밭이나 관목숲에서 자란다. 중국의 사천(四川), 감숙(甘肅), 촛대는 무엇입니까? 섬서(陝西), 하북(河北), 내몽고(內蒙古)와 동북(東北)에 분포한다. 우리나라에서는 심산지역에서 자란다.

채취 및 제법: 9∼10월에 채취하여 수염뿌리를 제거하고 햇볕에 말린다.

성분: cimicifugine, methyl cimicifugine.

기미: 맛은 달고 매우고 약간 쓰며 성질은 차다.

효능: 산풍(散風), 해독(解毒), 승양(升陽), 투진(透疹).

주치: 시기역려(時氣疫癘), 양명두통(陽明頭痛), 후통(喉痛), 반진(斑疹), 풍열창양(風熱瘡瘍), 구사탈항(久瀉脫肛), 부녀붕대(婦女崩帶), 마진(麻疹).

참고문헌: 중약대사전, 하권, 4367. ]

승마로 질병을 치료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상한(傷寒), 온역(溫疫), 풍열고열(風熱高熱), 두통, 지체통(肢體痛), 창진(瘡疹: 발진된 것 및 피하에 머물러 있는 것)의 치료

잘 게 자른 건갈(乾葛), 승마(升麻), 작약(芍藥), 자른 자감초(炙甘草) 각 같은 양을 굵게 가루내어 1회에 4돈씩 물 한 컵 반으로 1컵이 되게 달여서 체격에 따라 가감하여 수시로 온복한다. [염씨소아방론(閻氏小兒方論), 승마갈근탕(승마갈근탕)]

2, 소아 두창, 마진이 발진되지 않는 경우, 발열 두통, 근맥에 풍사(風邪)가 머물러 기침을 하는 경우, 편도선염, 이하선염의 치료

승마(升麻) 5푼, 전호(前胡) 8푼, 감갈(甘葛) 5푼, 황금(黃芩) 0.1돈, 치자(梔子) 8푼, 볶은 우방자(牛蒡子) 1돈, 감초(甘草) 3푼, 길경(桔梗) 5푼, 박하(薄荷) 5푼, 천궁(川芎) 1돈을 등심(燈心)을 인경약(引經藥)으로 하여 물로 달여서 복용한다. [전남본초( 滇南本草 ), 승마탕(升麻湯)]

3, 발진티푸스가 단시간 내에 전신에 나타나 화상처럼 되고 상처에는 백색의 고름이 생겨 터뜨려도 또 생기는 경우(즉시 치료하지 않으면 중증의 환자는 수일 내에 사망하고 치료 결과 낫더라도 창반:瘡瘢은 암자색을 띠며 몇 년이 지나도 없어지지 않는데 이는 모두 악독의 기:氣가 원인이다)의 치료

승마(升麻)를 진하게 달여 솜에 묻혀서 환부에 씻는다. 고주(苦酒)에 담가 달여 씻으면 더욱 좋으나 자극이 매우 심하여 참기 힘들다. [주후방( 肘後芳 )]

4, 뇌두풍(雷頭風: 얼굴에 덩어리 모양의 부스럼이 생겨 아프고 추우면 견디기 힘들며 더우면 부스럼이 더 심해져서 외견상 상한(傷寒)과 비슷하다)의 치료

승마(升麻), 창출(蒼朮) 각 5돈, 하엽(荷葉) 1개를 달여 복용한다. [의방집해(醫方集解), 청진탕(淸震湯) 즉 소문병기보명집(素問病機保命集), 승마탕(升麻湯)]

5, 인후 폐색으로 침을 삼키지 못하는 증상

천승마(川升麻) 반 냥, 마린자(馬藺子) 1푼, 백반(白礬) 1푼, 마아소(馬牙消) 1푼, 현삼(玄蔘) 1푼을 찧어서 발이 고운 체로 친 가루를 연밀(煉蜜)로 연자( 楝 子) 크기의 환을 만든다. 얇은 면으로 싸서 항상 1알을 입에 물고 있으면서 침을 삼킨다. [태평성혜방(太平聖惠方), 승마환(升麻丸)]

6, 후비작통(喉痺作痛)

승마(升麻) 정제를 입에 물고 타액을 삼키거나 반 냥을 달여 양치질한다. [인재직지방( 仁齋直指方 )]

7, 양독(陽毒)에 의한 질환으로 얼굴에 붉은 반점이 섬유상으로 생기고 인후가 아프며 피고름을 토하는 증상(5일 이내라면 치료할 수 있으나 7일이 넘으면 손을 쓸 수 없다)의 치료

승마(升麻) 2냥, 당귀(當歸) 1냥, 촉초(蜀椒: 볶아서 지방유를 제거한 것) 1냥, 감초(甘草) 2냥, 자별갑(炙鼈甲: 손가락 크기의 것) 1편(片), 가루낸 웅황(웅황) 반 냥을 물 4되로 1되가 되도록 달여 한꺼번에 복용한다. 노인과 어린이는 두 번에 나누어 복용하고 땀을 낸다. [금궤요략(金 匱要略 ), 승마별갑탕(升麻鼈甲湯)]

8, 입 안에 열감이 느껴지고 구내염이 된 경우

승마(升麻) 30수( 銖 ), 황련(黃連) 18수( 銖 )를 가루내어 면으로 싸서 입에 물고 침을 삼킨다. [천금방(千金方)]

9, 치근은 흔들리지 않으나 잇몸이 붓고 아프며 치아가 빠질 것 같은 경우

강활(羌活) 1냥, 술로 씻은 초용담(草龍膽) 1냥 5돈, 양경골회(羊脛骨灰) 2냥, 승마(升麻) 4냥 등을 부드럽게 가루내고 골회(骨灰)를 다시 촛대는 무엇입니까? 체로 쳐서 미세한 분말로 만들어 다른 가루와 잘 섞는다. 잘 때 잇몸에 바른다. [난실비장(蘭室秘藏), 뇌수산( 牢醜散 )]

10, 열사(熱邪)가 위에 침범해 생긴 치통

승마(升麻)를 달여 더울 때 입안에 양치질하고 그대로 넘긴다. [인재직지방( 仁齋直指方 )]

11, 금리(
噤痢 )
초(酢)로 볶은 녹색 승마(升麻) 1돈, 속을 빼고 조금 그을릴 정도로 볶은 연육(蓮肉) 30개, 인삼(人蔘) 3돈을 물 1종지로 반 종지가 되도록 달인 후 마신다. 꿀에 섞어 화나제로 만들어 복용하면 효과가 더 좋다. 1회에 4돈을 온복한다. [ 의학광필기(醫學廣筆記)]

12, 자궁출혈

승마(升麻) 5푼, 시호(柴胡) 5푼, 천궁(川芎) 1돈, 백지(白芷) 1돈, 형개수(荊芥穗) 6돈, 당귀(當歸) 6돈에 물 2사발을 넣어 한 사발쯤 될 때까지 달여 식후에 시간이 조금 지나서 복용하면 곧 멎는다. 복용 횟수는 5~6회까지로 한다. [묵보제집험방(墨寶齊集驗方)]

13, 산후 구토가 계속되며 1개월, 반 년 혹은 1년이나 계속될 경우

승마(升麻) 3냥을 청주(청주) 5되로 2되가 될 때까지 달여 찌꺼기를 제거하고 두 번에 나누어 복용한다. 토해 버리는 현상이 있더라도 상관없다. [천금방(千金方)]

14, 가슴이 풍열로 인해 온 전신에 습진이 퍼진 경우의 치료
승마(升麻), 잘게 썰어 약간 볶은 대황(大黃), 검은 속을 빼 버린 황금(黃芩), 속을 빼 버리고 밀기울과 함께 누렇게 볶은 지실(枳實), 작약(芍藥) 각 1냥, 자감초(炙甘草) 반 냥, 썰어서 불에 구운 당귀(當歸) 반 냥을 조금 거칠게 찧어 체로 쳐서 한 번에 5돈을 물 1컵에 등심(灯心) 한 줌과 같이 넣고 1컵이 되도록 달여 찌꺼기를 버리고 빈속 또는 저녁 식사 전에 복용한다. [성제총록(聖濟總錄), 승마탕(升麻湯)]

15, 갑자기 생긴 독종(毒腫)으로 인한 동통의 치료
승마(升麻)에 고주(苦酒)를 넣어 갈아서 붙이면 효과가 매우 좋다. [보결주후방(補缺肘後方)]

16, 옹저(癰疽) 초기로 환부가 단단하고 피부가 적자색이며 오한 장열(壯熱)이 있고 1~2일이 지나도 고름이 나오지 않는 증상의 치료
승마(升麻), 연교(連翹), 잘게 썰어서 볶은 대황(大黃), 썰어서 불에 구운 생지황(生地黃), 목향(木香) 각 1냥과 백렴(白蘞), 현삼(玄蔘) 각 3푼을 짓찧어 체로 쳐서 1회 5돈씩 물 2컵을 넣고 1컵이 되도록 달인다. 망초(芒硝)가루 반 돈을 넣고 찌꺼기를 제거한 후 빈속에 온복하는데 설사가 나면 복용을 그만 두고 설사가 없을 때는 계속 복용한다. [성제총록(聖濟總錄), 승마탕(升麻湯)]

17, 폐옹(肺癰)으로 피고름을 토하고 고약한 냄새가 나며 가슴에 통증을 느끼는 경우
천승마(川升麻), 볶은 길경(桔梗), 의이인(薏苡仁), 지유(地楡), 껍질을 벗긴 자금(子芩), 모단피(牡丹皮), 백작약(白芍藥) 각 반 냥과 감초(甘草) 3푼을 잘게 썰어 굵게 가루내어 1회에 1냥을 물 1되 반을 넣고 5홉이 될 때까지 달여서 찌꺼기를 버리고 1일 2~3회 복용한다. [본사방(本事方), 승마탕(升麻湯)]

18, 땀띠가 가려운 경우
승마(升麻)를 물로 달여 복용하는 동시에 그 달인 물로 씻는다. [천금방(千金方)]

상기 자료는 약초연구가로서 우리땅에 자라는 토종약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질병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환우들에게 희망을 주며 신약을 개발하는데 통찰력을 갖게하고 약초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에게 정보의 목적으로 공개하는 것임을 밝혀 둔다.

(글/ 약 초연구가 & 동아대 & 신라대 대체의학 외래교수 전동명 )

※ 촛대승마 사진 감상: 네이버+구글+다음: 1 , 2 , 3 ,

※ 문의 및 연락처: 010-2545-0777 ; 051-464-0307

강세 및 약세 벨트는 Raceoption에 설명된 촛대 패턴을 유지합니다.

강세 및 약세 벨트는 Raceoption에 설명된 촛대 패턴을 유지합니다.

가격 막대는 종종 차트에서 반복 가능한 패턴을 형성합니다. 거래자는 기초 자산의 미래 가격을 예측하여 거래를 시작하기 위해 이를 사용합니다. 일부 패턴은 다른 패턴보다 더 복잡합니다. 오늘은 촛대 하나만으로 구성된 패턴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벨트 홀드라고 합니다. 일본어로 요리키리라고도 합니다.

벨트 홀드 촛대 패턴

벨트 홀드로 알려진 촛대 패턴은 단일 일본 촛대로 형성됩니다. 상승추세와 하락추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현재 추세의 반전 가능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벨트 홀드 촛대 패턴은 다른 색상의 양초가 발달할 때 인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격 차트에서 매우 자주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신뢰성이 높은 것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추세에 대한 예측을 할 수 있으려면 최소한 며칠 동안 연습해야 합니다.

패턴은 이전 양초의 몸체 내부에서 마치 가격이 이전 방향으로 움직이지 않는 것처럼 닫힙니다. 여기에서 패턴의 이름이 유래되었습니다.

벨트 홀드 패턴은 두 가지 유형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강세와 약세 벨트 홀드입니다.

강세 및 약세 벨트는 Raceoption에 설명된 촛대 패턴을 유지합니다.

벨트 홀드 촛대 패턴

약세 벨트 홀드 패턴

가격 차트에서 상승 움직임이 있을 때 약세 벨트 홀드 촛대 패턴이 나타납니다.

약세 벨트 홀드 패턴이 유효하기 위한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약세 촛대는 여러 강세 막대 뒤에 나타납니다.
  • 양초 시가는 이전 막대의 종가보다 높습니다. 일중 차트에서 시가는 이전 종가와 유사할 수 있습니다.
  • 벨트 홀드 캔들의 몸체는 길고 아래 심지는 짧고 위 심지는 없거나 매우 작은 심지가 있습니다.

약세 벨트 홀드 패턴은 추세 반전을 예측합니다. 가격 차트에서 쉽게 알 수 있지만 이는 빈번한 패턴이므로 신중하게 거래해야 합니다. 이전 양초를 보고 패턴을 확인합니다. 긴 강세장이어야 합니다. 벨트 고정 막대는 긴 빨간색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직후에 형성되는 촛대도 신호를 확인하기 위해 약세여야 합니다.

강세 및 약세 벨트는 Raceoption에 설명된 촛대 패턴을 유지합니다.

강세 벨트 홀드 패턴은 기초 자산의 가격이 하락할 때 형성됩니다. 추세 반전이 일어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일간 또는 주간 차트에서 더 중요하지만 어떤 시간대에서도 식별할 수 있습니다.

강세 벨트 홀드 패턴을 어떻게 찾을 수 있습니까?

  • 시장에 하락세가 있었고 일부 약세 양초 이후에 강세 양초가 개발되었습니다.
  • 이 강세 양초의 시작은 이전 막대의 종가보다 낮습니다(또는 장중 차트에서 유사함).
  • 녹색 양초 몸체는 위에 작은 심지가 있고 아래에 심지가 없어야 합니다(또는 단지 보이는 심지가 있는).

강세 및 약세 벨트는 Raceoption에 설명된 촛대 패턴을 유지합니다.

EURUSD 차트에서 강세 벨트 홀드 촛대

강세 벨트 홀드 패턴의 강도는 지지선에 나타날 때 더 커집니다.

강세 및 약세 벨트는 Raceoption에 설명된 촛대 패턴을 유지합니다.

지지 저항 수준에서 벨트 홀드가 나타나면 더 좋습니다.

벨트 홀드 패턴이었던 로컬 탑을 발견하면 향후 저항 수준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참조하십시오. 물론 벨트 패턴이 있는 로컬 하의에도 동일한 규칙이 적용됩니다. 향후 지원 수준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강세 및 약세 벨트는 Raceoption에 설명된 촛대 패턴을 유지합니다.

기존 벨트 홀드는 향후 가격 중심점을 검색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벨트 홀드 패턴은 단일 일본 촛대로 형성됩니다. 상승세에 나타난 후 약세 패턴이라고 하며 하락세에는 강세 벨트 홀드 패턴이라는 이름이 붙습니다.

벨트 홀드는 반전 패턴이므로 등장 후 가격이 방향을 바꿀 것으로 촛대는 무엇입니까? 예상할 수 있습니다.

이 촛대 패턴은 매우 자주 발생하므로 신뢰성이 그리 높지 않습니다. 추가 기술 지표 또는 기타 가격 패턴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Raceoption 데모 계정에서 연습하세요. 당신은 당신의 자신의 돈을 위험에 빠뜨리지 않고 패턴의 발전과 가격의 움직임을 이후에 관찰할 수 있습니다. 거래에서 벨트 홀드 촛대 패턴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 나면 라이브 계정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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