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거래 플랫폼

마지막 업데이트: 2022년 2월 9일 | 0개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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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4.13(Ср) 10:29:08

웹 거래 플랫폼

윈골드는 모바일이나 웹을 통해 금, 은 등 귀금속을 거래할 수 있는 현물 귀금속 거래 플랫폼 입니다. 고객님께서 구매하신 귀금속의 소유권은 분산원장 기반 시스템을 통해 기록, 관리되고, 구매하신 중량의 현물 귀금속은 그 중량 및 순도 그대로 Royal Canadian Mint (캐나다 왕립 조폐국)에 안전하게 보관하며, 그 소유권을 Royal Canadian Mint 에서 보증합니다. 고객님께서는 그동안 국내에서는 소수의 애호가들에게만 알려져 있던 캐나다 메이플 리프, 아메리칸 버펄로와 같은 금화나 은화 등 고품격 귀금속 제품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원화(KRW) 입금은 어떻게 하나요?

귀금속을 구매하시기 위해서는 구매확정 전까지 입금을 하셔야 하는데, 입금은 [입출금] 메뉴에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고객님께 부여된 가상계좌로 계좌이체를 진행하시면, 고객님 계정에 해당 금액이 보유 원화(KRW)로 표시됩니다. 은행에서 펌뱅킹 처리 시간이 소요되어 원화(KRW) 반영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출금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출금을 하시려면 출금계좌 등록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출금계좌 등록 및 출금 신청은 [입출금]-[출금하기] 메뉴에서 가능합니다.보유 원화(KRW) 출금 신청을 하시면, 고객님께서 윈골드에 등록하신 출금 계좌로 입금됩니다.출금 신청은 평일 10:00 ~ 18:00 까지 가능하고, 확인 후 고객님의 출금 계좌로 웹 거래 플랫폼 이체 처리됩니다. 이외 시간의 신청은 확인 후 가장 빠른 평일 은행 영업일의 업무시간에 처리됩니다.출금계좌 등록이나 변경도 [입출금] - [출금하기] 메뉴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상세한 절차는 출금계좌 등록 화면에서 단계별로 안내됩니다.

금/은 거래 최소 단위는 어떻게 되나요?

VaultChain™ Gold 는 0.001 t oz (약 0.031g )부터 거래가 가능하고, VaultChain™ Silver 는 0.100 t oz (약 3.110g )부터 거래 가능합니다. 참고로, 금, 은 등 국제시세는 t oz (트로이온스) 단위로 결정됩니다.

가입축하 쿠폰은 언제 사용 가능한가요?

가입축하 쿠폰은 VaultChain™ Gold 상품을 한번에 0.05 oz 이상 구매하시는 경우에 사용 가능합니다.

현물출고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고객님께서 구매 후 캐나다 왕립 조폐국( Royal Canadian Mint )에 차곡차곡 보관해 두시던 VaultChain™ Gold, VaultChain™ Silver 를 다양한 금 · 은 제품으로 안전하게 배송 받는, 새롭고 혁신적인 서비스입니다. 참고로, 현물출고시에는 출고 수수료와 부가가치세가 부과됩니다.

레전더리홀딩스(주) 사업자등록번호 : 865-86-01394 대표 : 김탁종 주소 : 06132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47, 1210 호 (역삼동, 성지하이츠2)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0 - 서울강남 - 777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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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4.13(Ср) 10:2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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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한국] 대체불가토큰(NFT) 게임이 국내 게임 업계의 화두로 떠오르면서 키워드 선점 경쟁에도 불이 붙었다. P2E(Play to Earn·돈 버는 게임), P&E(Play & Earn·게임을 즐기면서 돈도 버는 개념)에 이어 일부 게임사는 이용자가 주축이 되는 생태계로 확장하겠다며 ‘웹3.0’을 내세우고 있다. 게임 플레이로 얻은 아이템과 재화 등의 자산을 게임사나 플랫폼이 아닌 이용자가 직접 소유하고 보관, 거래하는 게 핵심이다. 업계는 플랫폼들이 합종연횡하는 환경에서 플레이어가 게임을 직접 기획하는 그림까지 그리고 있다.

하지만 차세대 웹 생태계로 떠오르는 웹3.0에 대한 비판 여론도 만만찮다. 웹3.0이 플랫폼 자체의 혁신보다 블록체인과 NFT 기술 확대에 치중할 것이라는 시각이다. 주요 게임사들이 최종적으로는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 내에서 기축통화 역할을 하는 가상자산을 발행하고 타사 게임까지 서비스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는데, 제도적 장치 없이는 결국 게임사 배만 불릴 것이라는 우려가 나온다.

P2E, P&E에 이어 게임 업계가 웹3.0을 꺼내들었다. 탈중앙화 시스템의 웹3.0이 온전히 구현된다면 개개인의 플랫폼 이용자가 정보 주권을 갖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컴투스의 블록체인 메타노믹스 구상. 사진=컴투스 제공

#이용자가 관리·수익 주체로? 일론 머스크·잭 도시 “실체 없다” 비판

지난해 12월 미국 실리콘밸리에서는 웹3.0의 실체에 대한 설전이 오갔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와 트위터 창업자 잭 도시는 웹3.0에 비판을 쏟아냈다. 머스크는 트위터에 “웹3.0은 실체가 없는 마케팅 용어에 더 가깝다”며 “웹3.0을 본 사람이 있나. 나는 그걸 찾을 수 없다”는 글을 올렸다. 트위터 최고경영자(CEO) 자리에서 물러난 후 암호화폐 사업에 뛰어든 잭 도시도 “(웹3.0은) 결국 다른 명칭을 붙인 중앙 집중적인 인터넷이 될 것”이라며 꼬집었다. 실체가 불분명하고 공허한 개념이라는 지적이다.

웹3.0은 무엇이고 어떤 변화를 가져올까. 전문가들은 블록체인의 원리인 탈(脫)중앙화를 온전히 구현한다면 특정기업이나 기관이 독점하고 있는 플랫폼을 분산화하는 것이 아주 불가능한 일은 아니라고 말한다.

웹3.0은 크게는 개인별 요구에 부합하는 차세대 웹 서비스를 뜻한다. 일반인들이 정보를 단순히 검색하고 읽기만 했던 ‘웹1.0’을 지나, 구글, 페이스북 등이 중앙집권하는 현재의 ‘웹2.0’ 시대에서 한 단계 진화한 형태다. 그동안 블로그나 SNS에서 콘텐츠를 만드는 건 이용자인데 플랫폼을 관리하거나 수익을 얻는 건 플랫폼이었다. 정보의 주권을 플랫폼에 맡기지 않고 이용자가 가져오자는 것이 웹3.0의 시작이다.

게임사가 말하는 웹3.0은 이용자에게 보상과 권한 등 주권이 넘어가는 탈중앙화된 웹 생태계다. 핵심은 ‘소유’에 있다. 블록체인을 통해 데이터의 저장과 사용, 소유를 이용자가 갖게 된다면 플레이어들이 참여·창작하는 게임 생태계가 만들어질 수 있다는 구상이다.웹 거래 플랫폼

김정태 동양대학교 게임학부 교수는 “웹3.0이 온전히 구현되면 완벽한 탈중앙화가 불가능하지 않다. 이 경우 특정기업에 (이익이) 쏠릴 가능성은 사라지기 마련”이라고 내다봤다.

게임업계의 웹3.0 구상에 따르면 메타버스 플랫폼과 게임 세계관의 합종연횡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마련된 롯데월드 콘텐츠. 사진=네이버 제공

#제페토에서 배틀그라운드 아이템 전시할 수도

웹3.0이 실현된다면 게임의 판도가 바뀔 것으로 전망된다. A 사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B 사의 게임 캐릭터를 전시하거나 C 사 게임 환경에서 D 사 게임 아이템을 사용할 수도 있다.

컴투스와 크래프톤은 웹3.0 게임 시장 공략에 나선다. 컴투스는 게임사 소유였던 게임 내 재화 가치를 이용자와 공유한다는 목표를 내걸었다. 자체 블록체인 기반의 모든 게임 타이틀을 플랫폼 ‘하이브’ 토대 위에서 연계해 참여형 오픈 플랫폼으로 활용하겠다는 방침이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가 1월 C2E를 웹 거래 플랫폼 나아가야 할 방향으로 제시한 데 이어, 2월 4분기 실적발표에서 장병규 크래프톤 의장은 “NFT 기반 크리에이터 경제를 활성화해 궁극적으로 C2E 생태계 육성을 위한 기술 개발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크래프톤은 지난해 말 국내 웹 거래 플랫폼 게임사 중 처음으로 웹3.0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C2E(Create to Earn·창작 수익)’ 개념을 꺼내들었다. 게임사가 일방적으로 설계한 재미보다 게임 사용자들이 직접 참여해 창작하는 게임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는 것이다.

#보상 범위, 기술 ‘제한적’…NFT게임 양성화도 과제

하지만 웹3.0이 그리는 청사진이 온라인 환경의 패러다임 전환을 동반하는 만큼 한계도 웹 거래 플랫폼 분명하다. 환금성 때문에 P2E가 국내에서 금지된 상황에서, 플레이어에게 더 큰 역할과 이익을 부여하는 C2E 구상은 합리적인 웹 거래 플랫폼 전략이지만, 실제로 웹3.0을 어느 수준까지 구현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일단 제대로 된 C2E 모델을 실현하는 것까지 상당한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C2E는 이용자에게 보상을 줄 방법이 다양한 P2E와 달리 보상의 범위를 ‘창작활동’으로 규정하기 때문에 제한적이고, 현재 구현 가능한 관련 기술도 충분치 않다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위메이드(사진)가 자사 기축통화인 위믹스를 대량 매도한 사례는 NFT게임의 제도적 취약성을 보여줬다. NFT게임과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하는 웹3.0의 구축을 위해서는 NFT게임 제도화가 필수적이라는 목소리가 나온다. 사진=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의 웹 거래 플랫폼 토큰 대량 매도 사례에서 드러난 NFT게임의 제도적 취약성도 문제로 꼽힌다. 최근 위메이드는 위믹스 플랫폼에서 사용하는 암호화폐를 예고 없이 대량 매도해 얻은 돈을 인수합병 자금으로 사용해 자본시장을 교란했다는 비판을 받은 바 있다. 암호화폐는 회계상 ‘무형자산’으로 분류돼 코스닥 상장사라 해도 관련 내용을 공시할 의무가 없다.

웹3.0이 NFT게임과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한다는 점에서 NFT게임의 양성화는 중대한 사안이다. 이에 NFT 게임이 제도권 안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을 만들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게임사들은 NFT게임이 불법인 국내 시장을 벗어나 해외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는 상황이다. 중소게임사 보호나 가상사설망(VPN) 우회 등을 시도하는 이용자에 대한 관리 체계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오는 배경이다.

김정태 교수는 “NFT게임 서비스 금지가 장기화될수록 대형 게임사들은 해외서비스를 통해 노하우를 축적할 시간을 벌고 해외매출 증대로 부를 창출하게 된다. 이 경우 중소게임사들은 플랫폼을 구축한 대형사에 종속되거나 불공정 콘텐츠 계약을 맺는 등 양극화가 커지고 게임 콘텐츠의 다양성 훼손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규제 샌드박스를 통해 중소게임사부터 임시허용하면서 사행성 문제를 면밀히 시뮬레이션하는 방식으로 양성화할 필요가 있다. 이 과정에서 기업의 진정성이 필요하다. 웹3.0 용어의 남발보다는 탈중앙화라는 본질에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해커, 다크웹에서 클라우드 데이터 거래

유명 플랫폼의 계정 정보가 다크웹에서 거래되고 있는 것에 대해, 클라우드에 저장된 데이터 유출이 원인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글로벌 보안 기업 트렌드마이크로는 24일 이같은 유형의 사이버 범죄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트렌드마이크로 조사에 따르면 아마존, 구글,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팔 등 대형 플랫폼의 로그인 정보와 상당한 규모의 기업 내부 데이터가 이같은 방법으로 유출돼 다크웹에서 거래되고 있다.

공격자는 이 정보를 활용해 기업을 공격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몇 주에서 며칠 혹은 몇 시간으로 단축했다.

트렌드마이크로 위험 예측 연구 책임자인 로버트 맥아들은 “클라우드 로그에 대한 접근이라는 새로운 시장에 의해 도난 정보가 사이버 범죄 커뮤니티에서 더 빠르고 쉽게 악용되고 있으며, 이는 기업 내 보안팀에게 매우 큰 위협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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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마이크로는 원격데스크톱프로토콜(RDP)의 자격증명도 이같은 방식의 정보 유출 위험이 있기 때문에 랜섬웨어 공격에 노출될 가능성도 생긴다고 강조했다.

이번 조사에 따르면 클라우드 데이터 로그 접근 권한은 구독 형식으로 월 1천 달러(약 111만원)에 판매되고 있었고, 단일 로그에 대한 접근만으로 수백만개의 데이터에 추가접근할 수 있었다.

ScienceON Chatbot

※ 국가연구개발사업의 웹 거래 플랫폼 관리 등에 관한 규정(2012.7.1 시행)
에 의해 추후 공개로 전환될 가능성은 있습니다.

과제관리기관과의 협의를 통하여 비공개 보고서를 공개로 전환할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관리되고 있으며, 현재 비공개 처리된 보고서의
열람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보고서 상세정보

웹 2.0 환경의 신뢰성 있는 P2P 전자거래 중개 플랫폼 개발

과제명 웹 2.0 환경의 신뢰성 있는 P2P 전자거래 중개 플랫폼 개발
주관연구기관 엠어트랙션(주)
연구책임자 손은경
참여연구자 문성훈, 안영정, 이송희, 송용의, 박찬영, 송철승, 강미영, 박건보
보고서유형 최종보고서
발행국가 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 2009-07
과제시작년도 2008
주관부처 지식경제부
사업 관리 기관 정보통신연구진흥원
Institute for Information Technology Advancement
등록번호 TRKO201000019317
과제고유번호 1415087247
사업명 IT우수신기술지정지원사업
DB 구축일자 2015-01-08
연구과제
타임라인

연구과제 성과물(0)

참여연구원의 다른 문헌(0)

본 연구개발은 웹2.0 환경의 개인의 쇼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개인간
전자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플랫폼 기능 개발이 핵심이다.
전자거래 중개 플랫폼은 웹사이트와 중개시스템으로 이루어지며 전자거
래중개 웹사이트는 판매자가 .

본 연구개발은 웹2.0 환경의 개인의 쇼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개인간
전자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플랫폼 기능 개발이 핵심이다.
전자거래 중개 플랫폼은 웹사이트와 중개시스템으로 이루어지며 전자거
래중개 웹사이트는 판매자가 물품을 등록하여 팔 수 있는 웹사이트 내부
전자거래와 판매자가 블로그에 물품을 등록하여 팔 수 있는 크로스-도메
인 전자거래 UI 기능을 수행한다. 중개시스템은 전자지급결제중개 모듈,
크로스-도메인 전자거래 관리 모듈, 전자거래 코드 자동생성 및 처리 모
듈, 전자거래 보안 모듈 등으로 이루어진다. 각각의 모듈은Web 2.0 개인
간 전자거래 중개 자체처리 기능, 전자거래 외부 중개 처리 기능, 전자
거래 보안 기능, 전자거래 관리 기능 등을 수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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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론보도] 기업 외주거래 플랫폼 ‘캐스팅엔’, 리치빔 영상제작 플랫폼 ‘멸치’와 홍보제휴 체결

  • 등록일자 2019.03.29


[뉴스투데이=김정은 기자] ‘캐스팅엔’이 오픈마켓 ‘멸치쇼핑’과 ‘피자나라치킨공주’를 운영하는 ㈜리치빔의 영상제작 플랫폼 ‘멸치’와 전략적 제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멸치’는 국내최대 무료 영상제작플랫폼으로 최근 유튜브 열풍과 맞물려 모바일 필수앱으로 자리잡았다.

‘멸치’앱의 무료영상제작은 안드로이드 및 iOS버전의 앱을 설치한 후에 모바일에서 이용 가능하다. 무료 템플릿으로 제작하기 어려운 영상은 앱 내부의 보관함 코너에 마련된 ‘전문가에게 의뢰하기’ 코너에서 유료로 신청할 수 있다. 접수된 의뢰에 대하여 캐스팅엔이 꼼꼼히 상담을 진행하고, 의뢰자의 예산과 목적에 맞게 전문제작사를 통해 영상을 제작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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