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p Loss 조정

마지막 업데이트: 2022년 4월 16일 | 0개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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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obe Camera Raw의 리본 스타일 막대 그래프

정지 상태: English translation, definition, meaning, synonyms, antonyms, examples

Newton's First Law says: "Every object persists in its state of rest or uniform motion in a straight line unless it is compelled to change that state by forces impressed on it".

A profound depression of brain functions may occur at even higher concentrations which may lead to coma, respiratory arrest, and death.

Every body perseveres in its state of rest, or of uniform motion in a right line, unless it is compelled to change that state by forces impressed thereon.

When viewed in an inertial reference frame, an object either remains at rest or continues to move at a constant velocity, unless acted upon by a net force.

SOC nine, Danny, SOC nine. What? SOC. Nine. I don't understand anything! SOC. Nine. State of charge nine.

U.S. soldiers whose separation from service is delayed due to a stop loss stop movement policy, are compensated ex post facto.

As CIA Director, George H. W. Bush oversaw U.S. assistance to Operation Condor, a state terrorism campaign coordinated between six far - right dictatorships in South America.

The weather station issued a status update every 15 minutes on the hurricane barreling towards the Boston harb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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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크 미디어 조정

작업 시나리오

Tencent Cloud CVM은 스토리지 하드웨어 미디어 변경을 지원합니다. 스토리지 하드웨어 미디어 변경을 통해 스토리지에 대한 여러 비즈니스의 요구사항을 효율적으로 충족할 수 있습니다.
Tencent Cloud에서는 CBS와 로컬 디스크 두 가지 스토리지 유형을 제공하며, 로컬 디스크를 클라우드 디스크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 문서는 디스크 미디어 유형을 변경하는 작업 방법 및 관련 주의 사항에 대해 안내합니다.
로컬 디스크 CVM에는 다음과 같은 제한이 있습니다.

막대 그래프 및 RGB 레벨

막대 그래프는 이미지에서 각 광도 값에 해당하는 픽셀 수를 나타냅니다. 각 광도 값에 대해 Stop Loss 조정 0이 아닌 값을 갖는 막대 그래프는 색조 범위 전체를 사용하는 이미지를 나타냅니다. 색조 범위 전체를 사용하지 않는 막대 그래프는 대비가 부족한 흐릿한 이미지를 나타냅니다. 왼쪽에 뾰족한 모양이 나타나는 막대 그래프는 어두운 영역 클리핑을 나타내고 오른쪽에 뾰족한 모양이 나타나는 막대 그래프는 밝은 영역 클리핑을 나타냅니다.

Adobe Camera Raw의 리본 스타일 막대 그래프

Adobe Camera Raw의 리본 스타일 막대 그래프

  • 미리 보기 이미지에서 클리핑되는 픽셀을 보려면 어두운 영역 또는 밝은 영역을 선택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밝은 영역 및 어두운 영역 클리핑 미리 보기를 참조하십시오.
  • Camera Raw 버전 13.3부터 막대 그래프가 Lightroom의 리본 스타일과 유사한 리본 스타일로 표시됩니다.

이미지 조정을 위한 일반적인 작업 중 하나는 막대 그래프에서 픽셀 값을 한쪽 끝이나 다른 한쪽 끝에 모으는 대신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더욱 균등하게 늘리는 것입니다.

막대 그래프는 빨간색, 녹색 및 파란색 색상 채널을 표현하는 세 개의 색상 리본으로 구성됩니다. 세 개 채널이 모두 겹쳐지면 흰색이 나타나고 두 개의 RGB 채널이 겹쳐지면 노란색, 자홍색 및 녹청색이 나타납니다. 노란색은 빨간색 + 녹색 채널, 자홍색은 빨간색 + 파란색 채널, 녹청책은 녹색 + 파란색 채널과 같습니다.

Camera Raw 대화 상자에서 설정을 조정하면 막대 그래프는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미리 보기 이미지에서 포인터 아래의 픽셀 RGB 값은 막대 그래프 아래에 나타납니다.

오른쪽 패널 아래쪽에 있는 샘플러 오버레이 설정/해제 도구를 사용하여 Stop Loss 조정 미리 보기 이미지에 최대 9개의 색상 샘플러를 배치합니다. RGB 값이 미리 보기 이미지 위에 나타납니다. 색상 샘플러를 제거하려면 Alt 키(Windows) 또는 Option 키(macOS)를 누른 상태로 클릭합니다.

밝은 영역 및 어두운 영역 클리핑 미리 보기

픽셀의 색상 값이 이미지에서 표현될 수 있는 가장 높은 값보다 높거나 가장 낮은 값보다 낮을 때 클리핑이 발생합니다. 지나치게 밝은 값은 클리핑되어 흰색으로 출력되고 지나치게 어두운 값은 클리핑되어 검정색으로 출력됩니다. 그 결과 이미지 세부 묘사가 손실됩니다.

막대 그래프의 상단 모서리에서 밝은 영역 클리핑 표시기 및 어두운 영역 클리핑 표시기를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사진을 편집할 때 너무 밝거나 어두운 영역을 확인하기 위한 것입니다.

  • 왼쪽 위 클리핑 표시기가 켜져 있으면(클리핑 표시기가 흰색인 경우) 사진에서 어두운 영역이 클리핑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켜져 있는 표시기를 클릭하여 사진의 어두운 영역을 표시합니다. 어두운 영역은 파란색 오버레이 마스크로 표시됩니다.
  • 오른쪽 위 클리핑 표시기가 켜져 있으면(Stop Loss 조정 클리핑 표시기가 흰색인 경우) 사진에서 밝은 영역이 클리핑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켜져 있는 표시기를 클릭하여 사진의 밝은 영역을 표시합니다. 밝은 영역은 빨간색 오버레이 마스크로 표시됩니다.

클리핑된 밝은 영역

미리 보기 이미지에서 클리핑된 밝은 영역

화이트 밸런스 컨트롤

화이트 밸런스를 조정하려면 이미지에서 중간색(흰색 또는 회색)으로 표시되어야 할 피사체를 식별한 다음 색상을 조정하여 그러한 피사체를 중간색으로 만듭니다. 장면의 흰색 또는 회색 피사체는 사진을 촬영할 때 사용되는 주변광 또는 플래시에 의해 색상 경향성을 갖게 됩니다. 편집 에 있는 기본 패널에서 화이트 밸런스 도구 를 사용하여 흰색 또는 회색이 되어야 하는 피사체를 지정하는 경우 Camera Raw에서 장면을 촬영한 조명의 색상을 결정한 후 장면 조명을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장면 조명의 척도로는 색상 온도(캘빈 단위)가 사용됩니다. 자연광 및 백열광원은 광원의 온도에 따라 빛을 예측할 수 있게 배포합니다.

디지털 카메라는 노출 시의 화이트 밸런스를 메타데이터 항목으로 기록합니다. Camera Raw 대화 상자에서 파일을 열면 Camera Raw 플러그인은 이 값을 읽어 초기 설정으로 적용합니다. 대개 이 설정을 사용하면 정확하거나 거의 근접한 색상 온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화이트 밸런스가 올바르지 않은 경우 조정할 수 있습니다.

색상 경향성이 모두 잘못된 화이트 밸런스로 인해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DNG 프로파일 편집기 를 사용하여 화이트 밸런스를 조정한 후에 남아 있는 색상 경향성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Camera Raw에서 카메라의 색상 렌더링 조정을 참조하십시오.

기본 패널의 화이트 밸런스 드롭다운 메뉴에는 색상 경향성을 교정하기 위한 세 가지 기본 컨트롤이 있습니다.

Camera Raw는 화이트 밸런스 설정을 적용하고 기본 탭의 온도 및 색조 속성을 적절하게 변경합니다. 이 컨트롤을 사용하여 색상 균형을 세부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경우, 카메라의 화이트 밸런스 설정을 사용합니다.

이미지 데이터를 기준으로 화이트 밸런스를 계산합니다.

Camera Raw 및 DNG 파일에는 일광, 흐림, 음영, 텅스텐, 형광, 플래시와 같은 화이트 밸런스 설정도 있습니다.

Camera Raw에서 카메라의 화이트 밸런스 설정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 원본값 을 선택하는 것은 자동 을 선택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화이트 밸런스를 사용자 정의 색상 온도로 설정합니다. 온도를 낮추면 색상 온도가 낮은 광원 상태에서 찍은 사진이 교정됩니다. Camera Raw 플러그인이 이미지 색상을 더 차가운 톤(파란색에 가까운 색)으로 만들어 주변광의 낮은 색상 온도(노란색에 가까운 색)를 보정합니다. 반대로 온도를 높이면 색상 온도가 높은 광원 상태에서 찍은 사진이 교정됩니다. 이미지 색상을 더 따뜻한 톤(노란색에 가까운 색)으로 만들어 주변광의 높은 색상 온도(파란색에 가까운 색)를 보정합니다.

TIFF 또는 JPEG 이미지를 조정할 때 온도 컨트롤과 색조 컨트롤의 범위 및 단위는 다릅니다. 예를 들어, Camera Raw에서는 Raw 파일에 대해 2,000에서 50,000캘빈 온도까지의 실제 온도 조정 슬라이더를 제공합니다. JPEG 또는 TIFF 파일의 경우, Camera Raw는 다른 색상 온도 또는 흰색 균형을 근접하게 맞춥니다. 원본 값이 파일의 픽셀 데이터를 대신하여 사용되었으므로 Camera Raw에서는 실제 캘빈 온도 눈금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예에서 -100에서 100의 대략적인 눈금이 온도 눈금 대신 사용됩니다.

화이트 밸런스를 설정하여 녹색 또는 자홍색 색조를 보정합니다. 색조를 줄이면 이미지에 녹색이 추가되고, 색조를 늘리면 자홍색이 추가됩니다.

화이트 밸런스를 빠르게 조정하려면 화이트 밸런스 도구 를 선택한 후 중간 회색으로 표시되어야 하는 특정 영역을 이미지에서 클릭합니다. 선택한 색상이 정확히 중간색이 되도록 온도 및 색조 속성을 조정합니다(가능한 경우). 흰색을 클릭하는 경우, 반사되어서 밝은 영역이 아닌 중요한 흰색 세부 묘사가 포함되어 있는 밝은 영역을 선택합니다. 화이트 밸런스 도구를 두 번 클릭하여 화이트 밸런스 를 원본값으로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편집 패널 위쪽에 있는 자동 을 클릭하면 Camera Raw에서 이미지를 분석하여 톤 컨트롤에 자동 조정을 적용합니다.

또한 개별 톤 컨트롤에 대해 별도로 자동 설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노출 또는 대비와 같은 기본 패널의 개별 슬라이더에 자동 조정을 적용하려면 Shift 키를 누른 채 슬라이더를 두 번 클릭합니다. 개별 톤 컨트롤의 원래 값으로 되돌리려면 해당 슬라이더를 두 번 클릭합니다.

톤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경우, 톤 곡선 탭에서 수행한 톤 세부 조정과 같이 이전에 다른 탭에서 조정한 Stop Loss 조정 내용은 Camera Raw에서 무시됩니다. 따라서 자동 톤 조정을 먼저 적용하여 이미지에 대한 최적 설정이 적용된 대략적인 초기 모양을 얻으십시오. 주의 깊게 촬영했거나 다양한 노출을 사용하여 신중히 촬영한 경우에는 자동 톤 조정을 적용하여 해당 작업을 취소하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반면에 마음에 들지 않은 경우에는 언제든지 자동을 클릭하여 조정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Adobe Bridge의 미리 보기에는 기본 이미지 설정이 사용됩니다. 기본 이미지 설정에 자동 톤 조정을 포함하려면 Camera Raw 환경 설정의 기본 이미지 설정 섹션에서 자동 톤 조정 적용을 선택합니다.

Adobe Bridge에서 미리 보기를 기준으로 이미지를 비교하는 경우 기본값인 자동 톤 조정 적용 환경 설정을 선택 취소하십시오. 또는 이미 조정된 이미지를 비교합니다.

조정할 때는 막대 그래프의 끝점을 주시하거나 어두운 영역 및 밝은 영역 클리핑 미리 보기를 사용합니다.

Alt 키(Windows) 또는 Option 키(macOS)를 누른 상태로 톤 컨트롤 슬라이더를 이동하면 밝은 영역 또는 어두운 영역의 클리핑된 위치를 미리 볼 수 있습니다. 클리핑이 시작될 때까지 슬라이더를 이동한 다음 조금씩 그 반대로 조정해 보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밝은 영역 및 어두운 영역 클리핑 미리 보기를 참조하십시오.)

  • 톤 컨트롤을 수동으로 조정하려면 슬라이더를 드래그하거나, 상자에 숫자를 입력하거나, 상자에서 값을 선택하고 위쪽 화살표 키 또는 아래쪽 화살표 키를 누릅니다.
  • 기본값으로 값을 재설정하려면 슬라이더 컨트롤을 두 번 클릭합니다.

아래 괄호 안에 있는 PV는 프로세스 버전을 말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프로세스 버전을 참조하십시오.

전체 이미지 밝기를 조정합니다. 원하는 사진이 나올 때까지, 이미지가 원하는 밝기가 될 때까지 Stop Loss 조정 슬라이더를 조정합니다. 노출 값은 카메라의 애퍼처 값(f-스톱)에 해당하는 값의 배수씩 조정됩니다. 값을 +1.00 조정하면 애퍼처를 1스톱(Stop) 넓힌 것과 비슷한 결과를 얻고, 값을 -1.00 조정하면 애퍼처를 1스톱 줄인 것과 비슷한 결과를 얻습니다.

이미지 대비를 늘리거나 줄이며, 주로 중간 색조에 영향을 미칩니다. 대비를 늘리면 중간 이상 어두운 이미지 영역은 더 어두워지고 중간 이상 밝은 이미지 영역은 더 밝아집니다. 대비를 낮추면 이미지 톤에 부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밝은 이미지 영역을 조정합니다. 밝은 영역을 어둡게 하고 "날아간" 밝은 영역 세부 묘사를 복구하려면 왼쪽으로 드래그합니다. 클리핑을 최소화하면서 밝은 영역을 밝게 하려면 오른쪽으로 드래그합니다.

어두운 이미지 영역을 조정합니다. 클리핑을 최소화하면서 어두운 영역을 어둡게 하려면 왼쪽으로 드래그합니다. 어두운 영역을 밝게 하고 어두운 영역 세부 묘사를 복구하려면 오른쪽으로 드래그합니다.

흰색 계열 클리핑을 조정합니다. 밝은 영역에서 클리핑을 줄이려면 왼쪽으로 드래그합니다. 밝은 영역 클리핑을 늘리려면 오른쪽으로 드래그합니다. (금속 표면과 같은 반사 밝은 영역에는 클리핑을 늘리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검정 계열 클리핑을 조정합니다. 검정 계열 클리핑을 늘리고 어두운 영역을 순수한 검정에 더 많이 매핑하려면 왼쪽으로 드래그합니다. 어두운 영역 클리핑을 줄이려면 오른쪽으로 드래그합니다.

검정 계열(PV2010 및 PV2003)

검정에 매핑할 이미지 값을 지정합니다. 슬라이더를 오른쪽으로 옮기면 검어지는 영역이 증가하고, 이미지 대비가 증가된 듯한 인상을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두운 영역에서 가장 효과가 크고 중간 색조 및 밝은 영역에서는 훨씬 적게 변경됩니다.

복구(PV2010 및 PV2003)

밝은 영역에서 세부 묘사를 복구합니다. Camera Raw는 하나 또는 두 개의 색상 채널이 흰색으로 클리핑된 영역에서 일부 세부 묘사를 재구성할 수 있습니다.

빛으로 채우기(PV2010 및 PV2003)

검정 계열을 밝게 하지 않고 어두운 영역에서 세부 묘사를 복구합니다. Camera Raw는 하나 또는 두 개의 색상 채널이 검정으로 클리핑된 영역에서 일부 세부 묘사를 재구성할 수 있습니다. 빛으로 채우기를 사용하는 것은 Photoshop의 어두운 영역/밝은 영역 필터 또는 After Effects의 어두운 영역/밝은 영역 효과의 어두운 영역 부분을 사용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밝기(PV2010 및 PV2003)

노출 속성과 비슷하게 이미지의 명암을 조정합니다. 하지만, 밝기를 사용하면 밝은 영역 또는 어두운 영역에서 이미지를 클리핑하는 대신 슬라이더를 오른쪽으로 이동할 때 밝은 영역을 압축하고 어두운 영역을 확장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 컨트롤을 사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밝기보다 노출, 복구 및 검정 계열을 먼저 설정하여 전체적인 색조 스케일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과도한 밝기 조정을 하게 되면 어두운 영역 또는 밝은 영역 클리핑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밝기를 조정한 후에 노출, 복구 및 검정 계열 속성을 다시 조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Matt Kloskowski의 Camera Raw의 새로운 기능 및 Terry White의 Adobe Camera Raw에서 JPG를 열기 위해 Photoshop을 설정해야 하는 이유 비디오 자습서를 시청하십시오.

톤 곡선을 세부적으로 조정

편집 패널의 곡선 드롭다운에서 컨트롤을 사용하여 기본 패널에서 톤 조정을 적용한 후 이미지를 미세 조정합니다. 곡선은 이미지 색조 스케일에서 변경한 내용을 나타냅니다. 가로축은 이미지의 원래 톤 값(입력 값)을 나타내며, 왼쪽에는 검정 값을 갖고 오른쪽으로 갈수록 점차 밝은 값을 갖습니다. 세로축은 변경된 톤 값(출력 값)을 나타내며, 아래쪽에는 검정 값을 갖고 위쪽으로 갈수록 점차 흰색에 가까운 값을 갖습니다.

곡선 위의 점을 위로 이동하면 더 밝은 톤으로 출력되고 아래로 이동하면 더 어두운 톤으로 출력됩니다. 직선인 45도 선은 톤 응답 곡선에 변경 내용이 없음을 나타내며, 원래의 입력 값이 출력 값과 정확히 일치합니다.

매개 변수 곡선 을 사용하면 이미지의 특정 색조 범위에서 값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영역 속성( 밝은 영역 , 밝음 , 어두움 또는 어두운 영역 )에 의해 영향을 받는 곡선 영역은 그래프의 아래쪽에서 분할 컨트롤을 설정한 위치에 따라 달라집니다. 중간 영역 속성(밝음 및 어두움)은 대부분 곡선의 중간 영역에 영향을 미칩니다. 밝은 영역과 어두운 영역 속성은 대부분 색조 범위의 양 끝 부분에 영향을 미칩니다.

Stop Loss 조정

도민 민원 해결사! 원스톱서비스부터 갈등조정까지 전부 맡겨라

생활하면서 발생하는 각종 민원과 갈등!
그동안 해결하는데 많이 어려우셨죠?
그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경기도에서는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답니다.
접수 민원에 대한 원스톱 서비스 제공을 위한 민원조정관제, 지역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도입된 갈등조정관제가 대표적인데요.
핑퐁민원, 처리기간 지연, 도민이 스스로 처리하기 어려웠던 민원처리까지 경기도에서 도와드립니다.

민원조정관제

접수민원 원스톱서비스로 도민만족 UP 부서 간 떠넘기기(핑퐁민원) X 불필요한 처리기간 연장(지연) X 2차 불만민원 X

지난해 10월 1일 출범한 민원조정관제가 시행 석 달 여 동안 700건이 넘는 민원을 조정해 도민들의 불편을 해소하는데 앞장서고 있답니다.

민원조정관
부서 간 떠넘기기(핑퐁민원), 불필요한 처리기간 연장(지연), 처리상황에 대한 안내 부족 등으로 발생하는 2차 불만민원을 막기 위해 도입한 제도로 6급 1명과 7급 3명을 민원조정관으로 임명해 운영 중입니다.

부서 재지정 요청민원은 최초 민원 처리부서로 지정된 부서가 담당이 아니라며 주관부서 재지정을 요청하는 경우로 민원조정관이 관련 부서와 협의를 통해 주관부서를 정하고 다부서 민원은 말 그대로 문제 해결에 여러 부서가 관련돼 있는 경우로 민원조정관은 이때 주관부서와 협조부서를 조정하는 역할을 하고 있답니다.
방문민원의 경우 민원조정관은 민원 내용에 따라 담당부서를 지정하는 것은 물론 민원인을 대신해 협의를 대행하거나, 주관 부서에 직접 동행해 민원처리과정을 돕는 역할을 한다는 사실!
그동안 부서들이 서로 민원처리를 떠넘기던 핑퐁현상을 겪은 민원인들에게는 정말 희소식이었는데요.
부서 간 조율도, 담당부서를 일일이 찾아다니는 불편도, 민원처리 지연도 겪지 않아 민원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답니다.

민원조정관들의 업무 처리 모습

실제로 충북에서 열리는 미혼남녀 청춘캠프와 같은 행사를 경기도에서도 개최해 미혼남녀에게 만남의 기회를 제공해 달라는 민원의 경우 인구정책담당 부서나 저출산사업 담당부서 등 주관부서가 애매해 자칫 핑퐁민원 발생우려가 있었는데 민원조정관이 이들 양 부서와 기획팀 등으로 구성된 협의체를 구성하고 처리부서를 저출산사업 담당부서로 지정, 민원을 처리했답니다.
이밖에도 7호선(옥정~포천) 예비타당성면제사업 선정과 조기착공 요구, 하남선 복선전철 건설공사 1단계 구간 개통 요구 등 여러 부서가 관련된 다부서 민원 역시 민원조정관제의 주도아래 주관부서와 협조부서를 지정해 민원을 처리하도록 조정하기도 했다는 사실!
신속한 업무 처리로 민원인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는 민원조정관제!
더 많은 사람들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 민원조정관을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 중인데요, 어디서 누가 처리해 줘야 하는지 모르겠는 복잡한 민원이 발생하면 민원조정관을 찾아주세요~

갈등조정관제

31개 시·군 지역 내 갈등 해소 도민 목소리 현장 청취 31개 시·군 곳곳에서 발생하는 갈등 조정으로 도민 민원 해결

경기도 31개 시·군 곳곳에서 발생하는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서도 갈등조정관제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갈등조정관
도민들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청취하고 31개 시·군 곳곳에서 발생하는 지역 내 갈등을 조정함으로써 행정력이 미치지 못하는 ‘민원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제도로 5명을 임용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역 주민들의 지속적인 요구에도 수용되지 않았던 ‘위례신도시 상생협력 행정협의회’ 구성과 농업손실보상금 문제로 갈등을 빚어왔던 ‘광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중재 등이 대표적인데 앞으로 고질적인 지역현안 및 갈등을 해결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답니다.
갈등조정관들은 도내 31개 시군을 5개 권역으로 나눠 담당 지역에 대한 지속적인 현장 방문과 의견 청취 등을 통해 이해당사자들 간 조정 및 중재를 진행, 도민들로부터 열렬한 호응을 얻고 있는데요.
이밖에도 갈등조정관들은 음성군 축산분뇨처리시설 설치관련 이천시민들의 반대민원 갈등, 붕괴위험에 직면한 ‘광명서울연립’ 입주민 이주관련 문제, 수원, 용인 학군조정 갈등, 고양 산황동 골프장 증설반대민원, 곤지암 쓰레기처리시설 설치관련 민원, 광주시 물류단지 반대민원 등 지역 내 갈등 현안에 대한 조정 및 중재를 하고 있답니다.

갈등조정관의 업무 처리 모습

사례를 통해 갈등조정관의 활약을 알아볼까요? ‘위례신도시’의 경우 각종 민원이 빗발치는 지역임에도 신도시가 행정구역상 3개(성남, 하남, 서울)의 기초자치단체로 나눠진 탓에 원만한 민원 해결에 어려움이 있었는데요.
이에 따라 지역 주민들은 국민신문고 등에 ‘지역 내 불편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행정협의체를 구성해 달라’는 민원을 제기하는 등 목소리를 높여왔지만 ‘협의체 회장직’을 누가 맡는지에 대한 관계기관 간 협의점을 찾지 못하면서 좀처럼 협의체가 구성되지 못했답니다.
이에 갈등조정관들은 서울시와의 지속적인 협의와 현장방문 등을 통해 협의체 회장직을 경기도지사와 서울시장이 번갈아가며 윤번제로 맡는 조건으로 ‘위례신도시 상생협력 행정협의회(이하 행정협의회)’ 구성에 대한 합의를 이끌어냈다는 사실!
도민들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현장 곳곳을 누비는 갈등조정관!
앞으로 보다 적극적으로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본 콘텐츠에는 유료이미지가 포함돼 있습니다. 콘텐츠 전체 또는 일부를 이용할 경우 저작권에 위배될 수 있으므로 인용 시 주의 바랍니다.

비트코인, 제2의 게임스톱될 수 있다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암호화폐 비트코인이 최근 주식 시장의 조정을 촉발중인 게임스톱과 같은 변동성 확대 요인이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는 경고이다.

CNBC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미국 증시가 최근 게임스톱을 놓고 개인 투자자와 헤지펀드간 공매도 전쟁을 벌이고 있다.

시장 분석가들은 게임스톱의 공매도 싸움이 자금 확보의 문제를 일으키고 Stop Loss 조정 주식 시장의 조정을 불러와 시장의 변동성을 키웠다는 분석했다.

유럽중앙은행은 비트코인 투자가 게임스톱처럼 변동성이 커 큰 손실을 볼 수 있다고 경고했다 [픽사베이]

최근 달러당 거래가격이 외부 요인에 의해 널뛰기 한 비트코인이 변동성 부분에서 제 2의 게임스톱이 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비트코인은 지난주 테슬라 창업자이자 혁신의 코드인 엘런 머스크가 트위터에 좋은 것이란 평가와 함께 '비트코인' 해시태그를 추가한 후 짧은 시간 동안 20%까지 치솟았다.

전문가들은 헤지펀드가 증시에서 10억달러 이상 가격상승을 일시적으로 불러일으켰다고 봤다. 지난해 10월 헤지펀드가 비트코인의 가격하락에 투자를 했다. 이 기간이 비트코인의 가격 널뛰기 현상이 일어났던 시기이다.

이런 헤지펀드의 공매도로 인해 유럽중앙은행(ECB)은 비트코인 투자자들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비트코인은 가격 변동성이 매우 커서 최악의 경우 투자금을 모두 잃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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